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멀티미디어

콘텐츠 영역

외신의 눈에 비친 ‘한국 문화’가 궁금하다면?

2020.08.21 문화체육관광부 해외문화홍보원
목록

외신의 눈에 비친 ‘한국 문화’가 궁금하다면?

  • 외신의 눈에 비친 한국 문화가 궁금하다면?
  • 외신의 눈에 비친 한국 문화가 궁금하다면?
  • 외신의 눈에 비친 한국 문화가 궁금하다면?
  • 외신의 눈에 비친 한국 문화가 궁금하다면?
  • 외신의 눈에 비친 한국 문화가 궁금하다면?
  • 외신의 눈에 비친 한국 문화가 궁금하다면?
  • 외신의 눈에 비친 한국 문화가 궁금하다면?
  • 외신의 눈에 비친 한국 문화가 궁금하다면?
  • 외신의 눈에 비친 한국 문화가 궁금하다면?
  • 외신의 눈에 비친 한국 문화가 궁금하다면?
  • 외신의 눈에 비친 한국 문화가 궁금하다면?
  • 외신의 눈에 비친 한국 문화가 궁금하다면?
  • 외신의 눈에 비친 한국 문화가 궁금하다면?
  • 외신의 눈에 비친 한국 문화가 궁금하다면?

사회적 거리두기가 필수인 코로나19 대유행 속, 온라인을 통해 한국 문화 콘텐츠가 전 세계에서 소비되고 있습니다.

한국 문화는 이제 전 세계인들에게 위로가 되고, 기업에게는 새로운 전략이 되기도 합니다.

외신은 앞으로 한국 문화 콘텐츠의 추가적인 성장도 긍정적으로 예견하는데요,
한국 문화 콘텐츠 성공의 열쇠를 박양우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외신과의 인터뷰를 통해 직접 밝히기도 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을 카드뉴스로 확인해보세요.

1. 사회적 거리두기가 필수인 코로나19 대유행 속, 소속감과 정서적 도움 주는 ‘온라인 한국 드라마 모임’
[미국 포브스(8.12)]
한국 드라마 모임의 한 회원,
“단골 회원들끼리 서로 끈끈한 정을 느끼게 됐다. 지금과 같은 전염병 대유행 시대에 더더욱 흔치 않고 특별한 경험” 

2. 기업들은 어떻게 한국 최대 수출품인 케이팝과 손을 잡았나 ‘케이팝 콜라보’
[영국 더 드럼(8.6)]
“케이팝이 온라인상에서 수백만 건의 조회 수를 계속 올리고 인기를 끌면서 각종 브랜드들은 이러한 움직임에 동참할 필요가 있다는 사실을 빠르게 깨닫고 있어”

3. 케이팝 ‘비접촉’ 콘서트 주도
[미국 디플로맷(7.15)]
“코로나19 봉쇄 기간 케이팝에 굶주린 팬들을 위한 (온라인 콘서트) 전략은 장기적 산업성장의 큰 잠재력을 보여줘
온라인 콘서트 개발은 케이팝이 시작부터 그랬던 것처럼 계속해서 예상치 못한 방법으로 세계 음악 산업을 발전시킬 것

4. 한국 드라마에서 요리채널까지 유튜브로 진출하는 ’한국 크리에이터들’
[미국 포브스(8.6)]
한국 관련 콘텐츠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2018-2019년 동안 한국에서 업로드 된 콘텐츠 분량이 50% 이상 증가, 추가적인 성장도 예상돼”

5. 한국 콘텐츠의 세계적 성공 사람 중심…정부는 인재 양성해 ’잠재력 이끌어 낸다’
[일본 닛케이MJ(8.10)]
“정부의 한류 지원에 있어 중요한 전제는 ‘지원은 하지만 간섭은 하지 않는다’는 것, 어디까지나 주역은 민간, 즉 사람이다”

[박양우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인터뷰]
<기생충> 성공 사례에서 보듯 해외시장에서의 성공을 위해 정부는 번역 인력의 양성도 중시,
극적으로 바뀐 유통 플랫폼에 따라 온라인 공연 지원 예산도 책정할 예정

해외해외문화홍보원 누리집(http://www.kocis.go.kr/)에서 더 많은 내용이 담긴 “한 장에 담은 외신 속 한국 문화”를 만나보세요.

이전다음기사

다음기사[딱풀이] ‘스마트 그린 산단’이란?

히단 배너 영역

추천 뉴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화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많이 본, 최신, 오늘의 영상 , 오늘의 사진

정책브리핑 게시물 운영원칙에 따라 다음과 같은 게시물은 삭제 또는 계정이 차단 될 수 있습니다.

  • 1. 타인의 메일주소, 전화번호, 주민등록번호 등의 개인정보 또는 해당 정보를 게재하는 경우
  • 2. 확인되지 않은 내용으로 타인의 명예를 훼손시키는 경우
  • 3.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시키는 경우
  • 4. 욕설 및 비속어의 사용 및 특정 인종, 성별, 지역 또는 특정한 정치적 견해를 비하하는 용어를 게시하는 경우
  • 5. 불법복제, 바이러스, 해킹 등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 6.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 또는 특정 개인(단체)의 홍보성 글인 경우
  • 7. 타인의 저작물(기사, 사진 등 링크)을 무단으로 게시하여 저작권 침해에 해당하는 글
  • 8. 범죄와 관련있거나 범죄를 유도하는 행위 및 관련 내용을 게시한 경우
  • 9. 공인이나 특정이슈와 관련된 당사자 및 당사자의 주변인, 지인 등을 가장 또는 사칭하여 글을 게시하는 경우
  • 10. 해당 기사나 게시글의 내용과 관련없는 특정 의견, 주장, 정보 등을 게시하는 경우
  • 11. 동일한 제목, 내용의 글 또는 일부분만 변경해서 글을 반복 게재하는 경우
  • 12.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 13. 수사기관 등의 공식적인 요청이 있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