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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9월 온라인쇼핑 동향 및 3/4분기 온라인 해외 직접 판매 및 구매 동향

2022.11.01 통계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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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온라인쇼핑 동향

  ○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17조 4,553억 원으로 전년동월대비 11.8% 증가, 
     온라인쇼핑 중 모바일 거래액은 12조 8,577억 원으로 12.4% 증가

    - 전월대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1.7% 감소,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3.0% 감소
    -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 거래액 비중은 73.7% 차지

  ○ 세부 상품군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여행 및 교통서비스(118.2%), 
     음·식료품(11.2%), 의복(15.0%) 등에서 증가

    - 전월대비 음식서비스(-12.5%), 음·식료품(-8.2%) 등에서 감소

  ○ 취급상품범위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종합몰 7.4% 증가, 전문몰 20.4% 증가

    - 전월대비 종합몰은 0.9% 감소, 전문몰은 3.1% 감소

  ○ 운영형태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온라인몰 9.7% 증가, 온·오프라인병행몰 18.7% 증가

    - 전월대비 온라인몰은 3.1% 감소, 온·오프라인병행몰은 2.7% 증가


□ 온라인 해외 직접 판매 및 구매 동향

  ○ 2022년 3/4분기 온라인 해외 직접 판매액은 3,999억 원으로 전년동분기대비 61.4% 감소

    - 국가(대륙)별로는 중국 2,687억 원, 일본 542억 원, 미국 407억 원 순
    - 상품군별로는 화장품 2,369억 원, 의류 및 패션 관련 상품 562억 원, 음반·비디오·악기 503억 원 순
    - 온라인 해외 직접 판매 중 면세점 거래액은 2,117억 원으로 52.9%를 차지

  ○ 2022년 3/4분기 온라인 해외 직접 구매액은 1조 3,065억 원이며 전년동분기대비 19.0% 증가

    - 국가(대륙)별로는 미국 4,752억 원, 중국 3,969억 원, 유럽연합 2,625억 원 순
    - 상품군별로는 의류 및 패션 관련 상품 5,135억 원, 음·식료품 3,573억 원, 생활용품 및 자동차용품 765억 원 순

“이 자료는 통계청의 보도자료를 전재하여 제공함을 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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