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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4월 온라인쇼핑 동향

2022.06.02 통계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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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16조 4,571억 원으로 전년동월대비 11.9% 증가, 온라인쇼핑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12조 2,831억 원으로 15.7% 증가

  - 전월대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4.5%,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4.3% 각각 감소

  -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 비중은 74.6% 차지

ㅇ 세부 상품군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여행 및 교통서비스(89.8%), 음·식료품(16.6%), 의복(19.4%) 등에서 증가

  - 전월대비 음식서비스(-12.2%), 컴퓨터 및 주변기기(-23.5%) 등에서 감소

ㅇ 취급상품범위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종합몰 7.8%, 전문몰 20.5% 각각 증가

  - 전월대비 종합몰 3.9%, 전문몰 5.5% 각각 감소

ㅇ 운영형태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온라인몰 12.6%, 온·오프라인병행몰 9.8% 각각 증가

  - 전월대비 온라인몰 3.7%, 온·오프라인병행몰 7.1% 각각 감소

“이 자료는 통계청의 보도자료를 전재하여 제공함을 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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