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브리핑룸

콘텐츠 영역

행안부 “위택스 민원 감소…지방세입시스템 이용 불편없도록 최선”

2024.03.28 행정안전부
목록

행정안전부는 “오류 및 기능개선 사항을 신속하게 조치해 위택스에 대한 민원은 감소하고 있다”면서 “지방세입시스템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3월 28일 한겨레 <‘위택스’ 민원 폭주에 상담원들 오죽했으면…>에 대한 행정안전부의 입장입니다

[기사 내용]

- 27일 공공운수노조 국민권익위원회공무직분회는 "위택스 오류 조속 해결 촉구 및 콜센터 상담사 보호조치 요구’ 기자회견을 열었음

- “위택스 오류로 인해 국민콜 110 고객센터 상담사들이 고통받고 있다”며 “지난달 새로운 시스템 도입 뒤 한달여 사이 위택스 관련 문의가 26만건이 들어왔다”고 밝힘

[행안부 입장]

○ 개통 초기 수납대사 오류, 대리인 위임방식 변경 등으로 민원이 한꺼번에 몰렸으나 시스템 운영과정에서 확인된 오류 및 기능개선 사항을 신속하게 조치하여 위택스에 대한 민원은 감소하고 있습니다.

※ 정부민원안내콜센터로 접수된 위택스 상담 건은 2월 13일부터 21일까지 일 평균 4,587건이었으나, 최근 3월 18일부터 26일까지 일 평균 2,671건으로 감소

○ 행정안전부는 차세대지방세입시스템이 지속적으로 정상 가동할 수 있도록 면밀하게 모니터링하여 국민 불편이 없도록 모든 조치를 다하겠습니다.

문의 : 행정안전부 차세대지방재정세입정보화추진단 기획인프라과(02-2100-4209)

이전다음기사

다음기사식약처 “문신용 염료 안전관리 차질없이 추진”

히단 배너 영역

추천 뉴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화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많이 본, 최신, 오늘의 영상 , 오늘의 사진

정책브리핑 게시물 운영원칙에 따라 다음과 같은 게시물은 삭제 또는 계정이 차단 될 수 있습니다.

  • 1. 타인의 메일주소, 전화번호, 주민등록번호 등의 개인정보 또는 해당 정보를 게재하는 경우
  • 2. 확인되지 않은 내용으로 타인의 명예를 훼손시키는 경우
  • 3.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시키는 경우
  • 4. 욕설 및 비속어의 사용 및 특정 인종, 성별, 지역 또는 특정한 정치적 견해를 비하하는 용어를 게시하는 경우
  • 5. 불법복제, 바이러스, 해킹 등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 6.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 또는 특정 개인(단체)의 홍보성 글인 경우
  • 7. 타인의 저작물(기사, 사진 등 링크)을 무단으로 게시하여 저작권 침해에 해당하는 글
  • 8. 범죄와 관련있거나 범죄를 유도하는 행위 및 관련 내용을 게시한 경우
  • 9. 공인이나 특정이슈와 관련된 당사자 및 당사자의 주변인, 지인 등을 가장 또는 사칭하여 글을 게시하는 경우
  • 10. 해당 기사나 게시글의 내용과 관련없는 특정 의견, 주장, 정보 등을 게시하는 경우
  • 11. 동일한 제목, 내용의 글 또는 일부분만 변경해서 글을 반복 게재하는 경우
  • 12.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 13. 수사기관 등의 공식적인 요청이 있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