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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을기업 지원 확대, 판로개척·홍보·마케팅 등에 한정

2018.03.26 행정안전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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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정안전부는 26일 한국경제에서 보도한 <골목상권 힘든데 마을기업 더 지원한다는 정부> 기사에 대해 “이번 마을기업 지원 확대는 지역 공동체성 회복과 공공성 실현에 가치를 둔 마을기업이 가장 어려움을 겪고 있는 판로개척, 홍보·마케팅 등에 한정 지원하기 위한 것”이라고 밝혔다.

마을기업은 지역(골목) 상인으로부터 원자재를 구입하고 상품을 유통하며, 관광상품을 개발해 관광객을 유치함으로써 주변 상권을 활성화 시키는 등 골목상권과 상생·협력 관계를 형성하고 있다.

또한 올해 신규 마을기업 선정 시 골목상권과 융화할 수 있는 교육, 문화·예술, 관광체험 등 새로운 사업유형을 집중해 지정했다.

행안부는 “마을기업이 자립하고 성장하도록 온·오프라인 유통망 확대 지원 및 새로운 판로 개척을 위해 협력해 나가고 있다”며 “마을기업의 경영안정을 위한 홍보·마케팅 컨설팅도 지속 추진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기사는 “행정안전부에서는 마을기업 한 곳 당 8천만원이었던 지원금을 1억원으로 늘리기로 했다. 세금으로 특정 기업을 지원하는 것이 골목상권 전반에 불공정 경쟁을 야기하고 자영업자들의 생존을 위협한다는 논란이 있다”고 보도했다.

문의: 행정안전부 지역공동체과 02-2100-43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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