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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 최대 규모「동경식품박람회」참가

- ‘美, 味, 樂 K-Food!’, 한국 농식품 對日 수출 호기 마련

2014.03.03 농림축산식품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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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동필, 이하 농식품부)는 우리 농식품 최대 수출시장인 일본으로의 수출을 확대하기 위하여 3월 4일부터 7일까지 일본 동경에서 개최되는『2014 동경식품박람회(Foodex Japan 2014)』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ㅇ 올해로 39회째인 동 박람회는 66개국 2,500여 업체가 참가하고 7만여명의 바이어가 내방하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식품 전문박람회로서,
   - 한국식품의 일본시장 수출확대를 위한 최적의 무대로 평가되며, 우리나라에서는 이번 한국관에『건강, 안전, 여성』을 테마로  75개 업체가 참가하여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 특히 2014년 박람회 사업 제도개선의 일환인『공동관』을 통해 동일 면적에 더욱 많은 업체를 참여시켜 전시‧상담의 효율성을 높여 수출업계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 특히, 이번 한국관에서는 특별식문화 홍보관으로 전통적인 한식거리와 현대의 한식메뉴를 융합한『K-Food Avenue』(부제: 美味樂 K-FOOD!)가 조성될 예정이며,
 ㅇ 조선시대 한국 저잣거리를 연상케하는 홍보관에서 주전부리, 식사류, 분식류 등 테마별 시식행사를 펼쳐 방문 바이어에게 “아름답고 맛있는 한식, 즐거운 한국”을 몸소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 또한, 우리 김장문화가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에 등재(‘13.12월)된 것을 기념하여『김장문화홍보관*』을 운영하고,
 ㅇ 임산물/수산물 홍보관** 등 다양한 홍보관 운영을 통해 전시장내 바이어의 관심을 유도할 예정이다.
    * 김장 과정 홍보, 김장문화 체험 이벤트(출전 제품 연계홍보) 등
   ** 임산물 : 이슬송이, 반건시, 밤, 표고 등 수출유망 임산물, 수산물 : 참치캔, 미역, 다시마국수, 김, 전복 등 대일 핵심 수출전략 수산물 홍보
□ 정부는 “대일 수출이 어려운 여건에 놓여 있는 점을 감안, 이번 박람회에서 다양한 홍보관 및 자부담․공동관 운영, 민관합동 세일즈 등으로 적극 대응함으로써, 우리 농식품 수출 호전의 전기를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자료는 농림축산식품부의 보도자료를 전재하여 제공함을 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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