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바우처 콜센터(☎1600-3190) 본격 운영 - 지자체 담당 공무원 대상 설명회·교육도 실시 - |
□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윤상직)와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변종립)은 12월부터 처음으로 시행하는 에너지 이용권(이하 에너지 바우처) 제도의 성공적인 도입을 위해 에너지 바우처 사업의 전담기관인 한국에너지공단에 에너지바우처 전화상담실(이하 콜센터) (☎1600-3190)를 10. 1.부터 운영한다.
ㅇ 에너지바우처 콜센터는 수급자와 일반 국민을 대상으로 에너지바우처 사업에 대한 문의사항을 접수하고 신속하게 응대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며, 제도 자체에 대한 개선이나 건의사항을 접수하는 창구 기능도 수행한다.
【 에너지바우처 행복 콜센터 】
ㅇ(위 치) 한국에너지공단 내 (경기 용인 소재) ㅇ(개소일자) 2015년 10월 1일(목) ㅇ(운영기간) 15년 10. 1 ~ 16년 3. 31일 (09:00 ~ 18:00, 토/일/공휴일은 ARS 안내) ㅇ(대표전화) ☎1600 - 3190 ㅇ(상담내용) 에너지바우처 사업안내, 바우처 이용방법과 내역 등 안내, 제도에 대한 개선?건의사항 접수 |
ㅇ 정양호 산업부 에너지자원실장은 “수급 대상자의 편의와 지자체의 업무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11월부터 본격적인 신청을 앞두고 한달 일찍 콜센터를 운영해 서비스를 시작한다.” 라며 “에너지바우처 사업에 대한 수급자의 의문사항을 적극 해소함으로써 사업의 수용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본다.” 라고 기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