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인 브랜드의 꿈, 인디브랜드페어에서 꾸다 ( 2016 F/W 인디브랜드페어」개최) |
□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주형환)는 4.27(수)∼28(목) 서울 에이티(aT)센터에서 독립(이하 인디)디자이너와 국내 백화점?쇼핑몰, 해외 구매자(이하 바이어)와 기업 간 전자상거래(BtoB) 교류의 장인 ‘2016 F/W 인디브랜드페어(Indie Brand Fair)’를 연다.
* 인디 디자이너: 창의성과 디자인력은 우수하나 사업(비즈니스) 역량 등이 부족한 신진으로 이 전시회는 독립상표 제품(자가브랜드 론칭) 제품, 7년 미만의 유망 디자이너가 참가
□ 이번 행사에서는 인디디자이너와 국내외 바이어*간 1,500건 이상의 상담과 450건 이상의 비즈니스 계약성사**가 기대된다.
* 사전등록한 바이어(332개 업체 1,252명) 등 2,500여명 참관 예상
** ‘15년실적 : 140개사 참여, 1,458건의 상담, 439건 계약(입점, 위탁, 판매전 등)
ㅇ 특히, 올해 참관하는 해외 바이어 수*가 크게 늘어, 인디 디자이너의 해외 진출 기회도 크게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 해외 바이어 참관 : ‘13년(50명)→ ’14년(106명) → ‘15년(67명) → ’16년(184명)
□ 산업통상자원부는 ‘11년부터 ’인디브랜드페어‘를 통해 자력으로 판로를 개척하기 어려운 영세한 인디 디자이너에게 다양한 유통업체 및 패션업체와의 비즈니스 기회를 연결하고 있는데
ㅇ 이번에는 152개 인디브랜드*가 참여, 기업간 전자상거래(BtoB) 전시회 및 조인트 패션쇼(37개 상표)**에서 제품이 선보인다.
* 152개 브랜드 : 여성복(59개), 남성복(28개), 패션잡화(65개)
** 패션쇼 : 1일 2회(14시, 16시) 총 4회(회당 브랜드별 7벌씩, 9~10개 상표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