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브리핑룸

콘텐츠 영역

(인재정보담당관) 보건복지콜센터장에 민간 고객서비스 전문가 임용

정부 헤드헌팅

2016.08.08 인사혁신처
목록
□국가 사회복지의 온기가 골고루 퍼지도록 하는 중책을 맡고 있는 보건복지콜센터장에 관련분야의 경험과 역량이 풍부한 민간전문가가 임용됐다. ○ 보건복지부(장관 정진엽)와 인사혁신처(처장 김동극)는 보건복지 정책과 긴급복지 지원 상담‧안내를 담당하는 보건복지콜센터장에 박석하(51) 씨를 29일자로 임용했다. □ 민간스카우트로 영입된 박석하 콜센터장은 25년간 KB생명보험 고객지원본부장, 경영지원본부장, 마케팅/전략기획/경영지원 부장 등을 역임하면서, ○ 경영지원, 고객서비스 및 콜센터운영, 민원 총괄 등 많은 경험과 노하우를 활용해 해당 기업이 업계 콜센터 서비스 최고 우수기업에 선정되는 등 뛰어난 성과를 올렸던 인재다. ○ 특히, 고객서비스 프로세스 및 매뉴얼 재정립, 콜센터 신규 구축 및 운영 관리방안 수립, 체계적 교육을 통한 전문상담인력 양성, 상담품질 개선, 고객관리시스템 통합구축을 통한 VOC 모니터링 및 고객만족도 조사, 민원 유형별 대응체계 구축 및 신속한 피드백 등 고객서비스에 전문성과 경험을 보유한 전문가로 내‧외부 고객만족을 위한 최상의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 박석하 센터장은 “고객지원 분야의 많은 경험과 ‘역지사지’ 서비스 정신을 바탕으로 고객과의 최접점에 있는 보건복지콜센터를 국민들이 이해하기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콜센터 운영을 선진화하고, 상담품질 개선, 상담사 전문성 제고 및 사전적 민원 예방시스템 운영 등 고객중심의 고품질 상담서비스 인프라를 구축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 김정일 인재정보기획관은 “인사혁신처가 발굴한 박석하씨는 고객중심의 효율적인 콜센터 운영 및 고객서비스 경험과 성과가 탁월하여 쟁쟁한 후보자들을 제치고 중앙선발심사위원회의 서류‧면접심사와 역량평가를 우수하게 통과한 최적임자이다”라며 “인사혁신처는 앞으로도 인재발굴 지원 기관으로서 우수한 민간인재의 공직 영입 성과를 창출해 정부 경쟁력 제고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 자료는 인사혁신처의 보도자료를 전재하여 제공함을 알려드립니다.”

이전다음기사

다음기사국내 원천기술인 3D세포배양시스템 제품 해외수출

히단 배너 영역

추천 뉴스

윤석열정부 2년 민생을 위해 행동하는 정부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많이 본, 최신, 오늘의 영상 , 오늘의 사진

정책브리핑 게시물 운영원칙에 따라 다음과 같은 게시물은 삭제 또는 계정이 차단 될 수 있습니다.

  • 1. 타인의 메일주소, 전화번호, 주민등록번호 등의 개인정보 또는 해당 정보를 게재하는 경우
  • 2. 확인되지 않은 내용으로 타인의 명예를 훼손시키는 경우
  • 3.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시키는 경우
  • 4. 욕설 및 비속어의 사용 및 특정 인종, 성별, 지역 또는 특정한 정치적 견해를 비하하는 용어를 게시하는 경우
  • 5. 불법복제, 바이러스, 해킹 등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 6.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 또는 특정 개인(단체)의 홍보성 글인 경우
  • 7. 타인의 저작물(기사, 사진 등 링크)을 무단으로 게시하여 저작권 침해에 해당하는 글
  • 8. 범죄와 관련있거나 범죄를 유도하는 행위 및 관련 내용을 게시한 경우
  • 9. 공인이나 특정이슈와 관련된 당사자 및 당사자의 주변인, 지인 등을 가장 또는 사칭하여 글을 게시하는 경우
  • 10. 해당 기사나 게시글의 내용과 관련없는 특정 의견, 주장, 정보 등을 게시하는 경우
  • 11. 동일한 제목, 내용의 글 또는 일부분만 변경해서 글을 반복 게재하는 경우
  • 12.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 13. 수사기관 등의 공식적인 요청이 있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