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브리핑룸

콘텐츠 영역

행복청, 2017년도 상반기 전직원 친절교육 실시

친절의 생활화를 통해 민원행정서비스 개선 및 민원만족도 향상

2017.06.29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
목록

□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청장 이충재, 이하 행복청)은 28일(수) 10:00  전 직원을 대상으로 ‘2017년 상반기 친절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 이번 교육은 공무원이 국민을 대하며 가져야 할 행동과 마음가짐 등을 되돌아 보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결과적으로 행정서비스에 대한 국민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준비한 것으로,

 ㅇ 지난 2월에 이어 외부 전문가인 미라클에듀 대표 남지윤 강사를 초청하여 ▲친절한 전화 응대 요령 ▲불만민원의 해소방안 ▲특이민원 대응방법 등 민원인의 입장에 중점을 두고 진행되었다.

□ 이충재 행복청장은 “행복도시 착공 10주년을 맞이하여, 전직원이 생활 속에서 친절을 실천하고 소통·공감하는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하여 민원인이 보다 만족하는 행복도시와 행복청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이 자료는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의 보도자료를 전재하여 제공함을 알려드립니다.”

이전다음기사

다음기사행복도시, 체계적인 수목관리를 통한 녹색도시 실천

히단 배너 영역

추천 뉴스

윤석열정부 2년 민생을 위해 행동하는 정부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많이 본, 최신, 오늘의 영상 , 오늘의 사진

정책브리핑 게시물 운영원칙에 따라 다음과 같은 게시물은 삭제 또는 계정이 차단 될 수 있습니다.

  • 1. 타인의 메일주소, 전화번호, 주민등록번호 등의 개인정보 또는 해당 정보를 게재하는 경우
  • 2. 확인되지 않은 내용으로 타인의 명예를 훼손시키는 경우
  • 3.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시키는 경우
  • 4. 욕설 및 비속어의 사용 및 특정 인종, 성별, 지역 또는 특정한 정치적 견해를 비하하는 용어를 게시하는 경우
  • 5. 불법복제, 바이러스, 해킹 등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 6.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 또는 특정 개인(단체)의 홍보성 글인 경우
  • 7. 타인의 저작물(기사, 사진 등 링크)을 무단으로 게시하여 저작권 침해에 해당하는 글
  • 8. 범죄와 관련있거나 범죄를 유도하는 행위 및 관련 내용을 게시한 경우
  • 9. 공인이나 특정이슈와 관련된 당사자 및 당사자의 주변인, 지인 등을 가장 또는 사칭하여 글을 게시하는 경우
  • 10. 해당 기사나 게시글의 내용과 관련없는 특정 의견, 주장, 정보 등을 게시하는 경우
  • 11. 동일한 제목, 내용의 글 또는 일부분만 변경해서 글을 반복 게재하는 경우
  • 12.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 13. 수사기관 등의 공식적인 요청이 있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