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브리핑룸

콘텐츠 영역

‘작은 학교에 피어난 예술꽃, 숲을 이루다’

2017.10.26 문화체육관광부
목록
 
보도자료제목
작은 학교에 피어난 예술꽃, 숲을 이루다
- 1030일부터 23일간 무주에서 2017 예술꽃 씨앗학교 성과 공유회 개최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 이하 문체부)는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과 함께 2017 예술꽃 씨앗학교 성과 공유회-예술이 꽃피는 숲1030()부터 111()까지 전북 무주 태권도원에서 개최한다.
 
  ‘2017 예술꽃 씨앗학교 성과공유회2014년부터 예술꽃 씨앗학교*’ 사업에 참여했던 초등학교 10개교와 2015년부터 참여한 중학교 2개교의 학생들이 23일 동안 그간의 갈고닦은 성과를 공유하고, 예술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해보는 행사이다.
 
 
* ‘예술꽃 씨앗학교?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이 추진하는 예술꽃 씨앗학교는 농산어촌 지역의 소규모 학교(전교생 400명 이하)를 대상으로 공연예술, 음악예술, 시각예술, 통합예술 등 다양한 문화예술교육 운영을 지원함으로써 교내의 문화예술교육 환경 조성을 집중 지원하는 사업이다. 2008년에 시작된 이래로 95개 학교가 예술꽃 씨앗학교로 선정됐으며, 현재 전국 55개교에서 진행되고 있다.
 
 
영화제, 공연제, 시각 분야 체험 등 예술활동 경험할 수 있는 축제의 장 마련
 
  이번 행사는 예술꽃 씨앗학교 숲이 되다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전국 12개 학교 500여 명의 학생과 관계자가 함께하는 축제의 장으로 마련된다. 특히 예술꽃 씨앗학교 참여 학생들이 함께 만들어 가는 영화제공연제’, 시각 분야 체험공간등이 많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행사를 시작하는 프로그램으로는 연극, 시각, 음악 분야를 결합한 상황극 안에서 악기를 만들고 리듬을 연주해보는 통합문화예술교육 워크숍이 진행된다. 이후 실제 영화제 방식을 따른 무대인사, 송암초등학교의 ‘1943(방구아저씨)’과 칠암초등학교의 촌에서 온 그녀등의 제작영화 상영회, 초등학생이 진행하는 관객과의 대화까지 등 풍성한 행사가 이어진다.
 
  행사 2일 차에 진행되는 학교 간 교류 프로그램에서는 제주어 민요 부르기’, ‘나도 지휘자!’ 등 각 학교에서 준비한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이 배워온 예술활동을 다른 학교 학생들과 소통해보는 시간을 보낸다. 또한 예술가와 함께하는 특별 프로그램을 통해 리듬놀이, 바디퍼커션’, ‘랩이 나불나불등 새로운 문화예술교육을 접해보는 기회도 마련된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예술꽃 씨앗학교4년간 지원되는 장기 지원형태의 사업으로서, 학생들이 학교에서 문화예술교육과 함께 성장하고 지속적으로 문화적 삶을 향유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라며, “‘2017 예술꽃 씨앗학교 성과공유회를 통해 학교 간의 교류와 교감, 예술적 상상력의 씨앗이 퍼져나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붙임 1. ‘2017 예술꽃 씨앗학교 성과 공유회프로그램 세부 내용
       2. ‘2017 예술꽃 씨앗학교 성과 공유회포스터
 
 
 
 
문의안내
 OPEN 공공누리 
이 자료에 대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문화체육관광부
문화예술교육과 사무관 강석하(044-203-2762) 또는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지역활성화팀장 임선영(02-6209-5970)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이 자료는 문화체육관광부의 보도자료를 전재하여 제공함을 알려드립니다.”

이전다음기사

다음기사11개국 드라마 거장, ‘아시아 드라마 콘퍼런스’로 인천에 모인다

히단 배너 영역

추천 뉴스

윤석열정부 2년 민생을 위해 행동하는 정부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많이 본, 최신, 오늘의 영상 , 오늘의 사진

정책브리핑 게시물 운영원칙에 따라 다음과 같은 게시물은 삭제 또는 계정이 차단 될 수 있습니다.

  • 1. 타인의 메일주소, 전화번호, 주민등록번호 등의 개인정보 또는 해당 정보를 게재하는 경우
  • 2. 확인되지 않은 내용으로 타인의 명예를 훼손시키는 경우
  • 3.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시키는 경우
  • 4. 욕설 및 비속어의 사용 및 특정 인종, 성별, 지역 또는 특정한 정치적 견해를 비하하는 용어를 게시하는 경우
  • 5. 불법복제, 바이러스, 해킹 등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 6.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 또는 특정 개인(단체)의 홍보성 글인 경우
  • 7. 타인의 저작물(기사, 사진 등 링크)을 무단으로 게시하여 저작권 침해에 해당하는 글
  • 8. 범죄와 관련있거나 범죄를 유도하는 행위 및 관련 내용을 게시한 경우
  • 9. 공인이나 특정이슈와 관련된 당사자 및 당사자의 주변인, 지인 등을 가장 또는 사칭하여 글을 게시하는 경우
  • 10. 해당 기사나 게시글의 내용과 관련없는 특정 의견, 주장, 정보 등을 게시하는 경우
  • 11. 동일한 제목, 내용의 글 또는 일부분만 변경해서 글을 반복 게재하는 경우
  • 12.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 13. 수사기관 등의 공식적인 요청이 있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