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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기정통부, 중국 로드쇼 개최 및 일본 디지털콘텐츠 엑스포 참여

2018.11.14 과학기술정보통신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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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의 디지털콘텐츠, 중국과 일본 무대 선다
- 과기정통부, 중국 로드쇼 개최 및 일본 디지털콘텐츠 엑스포 참여 -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유영민, 이하 ‘과기정통부’)는 국내 우수 디지털콘텐츠 기업의 해외 진출 지원을 위해 11월 15일 중국 심천시에서 ‘중화권 로드쇼’를 개최하고 11월 14일부터 16일까지 일본 지바현에서 개최되는 ‘일본 디지털콘텐츠 엑스포(DCEXPO)’에 참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행사명
기간
장소
참가 기업
‘스마트콘텐츠 중화권 비즈니스 로드쇼’ 개최
’18.11.15.
중국 심천시
㈜청취닷컴 등 7개 기업
‘디지털콘텐츠엑스포(DCEXPO) 2018’ 참가
’18.11.14.~16.
일본 지바현
스타십벤딩머신 등 10개 기업
 
o 이번 행사를 통해 중국과 일본에 국산 우수 디지털콘텐츠 기업이 적극 진출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될 것으로 보인다.
 
o 과기정통부는 참가한 기업을 대상으로 비즈니스 연결, 통역 지원, 네트워크 리셉션, 피칭 등의 활동을 지원한다.
 
o 특히, 중화권 스마트콘텐츠 비즈니스 로드쇼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협력하여 공동 홍보네트워킹 등으로 중국 진출 시너지 효과를 낼 예정이다. 일본 디지털콘텐츠 엑스포(DCEXPO)에서는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과 일본 디지털콘텐츠 협회(DCAJ)** 간에 업무 협약(MOU)을 체결하여 양국 협력의 기틀을 다질 계획이다.
* China Hi-Tech Fair 2018(’18.11.14.~17., 중국 최대 첨단기술 전시회)에 한국관 운영
** Digital Content Association of Japan(일본 콘텐츠 국제 교류 활성화 등을 수행)
 
그 동안 과기정통부는 콘텐츠 제작 지원, 인재 양성, 기술 개발, 펀드 조성, 글로벌 진출 및 사업화 지원 등 디지털 콘텐츠 신시장 창출을 위해 다방면으로 애써왔다.
 
o 올해 디지털콘텐츠 펀드를 통해 614억 원을 투자 지원하였고, 299억 원의 해외 매출과 860여 명의 일자리를 창출하는 등의 성과를 거두고 있다.
 
o 특히, 지원기업 중 ‘MR.TIME’은 10억 원 투자 유치에 성공하였고, ‘아이쉐어링 소프트’는 올해 매출 10억 원을 예상하며 전년대비 50%에 가까운 성장률을 기록할 것으로 보인다.
 
노경원 과기정통부 소프트웨어정책관은 “우수한 국내 디지털 콘텐츠 기업들이 이번 행사를 통해 해외 시장 동향을 파악하고 세계적인 기업과 폭 넓게 교류할 수 있게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경쟁력 있는 우리 기업들이 세계로 진출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이 자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보도자료를 전재하여 제공함을 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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