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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상공인을 위한 온라인 홈쇼핑 입점 지원사업 마련·시행

- 우수 상품보유 소상공인 1,000개사의 온라인홈쇼핑 입점 등 지원

2019.04.14 중소벤처기업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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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소벤처기업부(장관 박영선)는 소상공인의 원활한 온라인시장 진출 및 판로 확대를 위해 TV홈쇼핑 입점 지원, 홈쇼핑 마케팅 홍보 지원 등 판로 지원사업을 시행한다.
 
동 사업은 ICT 기술의 발전과 1인 가구 증가* 등으로 모바일, TV로 상품을 비교하고 간편하게 구매하는 소비가 확산되어 온라인 시장이 빠르게 성장**함에 따라
 
* 1인 가구 비중(통계청) : (’05) 20.0% → (’10)23.9% → (‘16) 27.9% → (’17) 28.7%
 
** 온라인 매출(조원, 통계청) : (’15) 54.1 → (’16) 65.6 → (’17) 91.3 → (’18) 111.9
 
온라인시장 등에 소상공인 우수 제품의 판로확대가 필요하다는 소상공인 의견을 반영하여 시행하는 사업으로 온라인 시장 진출이 처음인 소상공인을 위한 교육․상담 및 온라인 쇼핑몰, TV 홈쇼핑 등 판로채널 입점 지원부터 1인방송 동영상 등을 보며 상품을 구매하는 최근 소비트렌드 대응을 위한 지원사업에 이르기까지 다양하게 마련되었다.

< 지원사업 총괄개요 >
사업명 지원대상 지원규모/한도 사업규모(억원)
홈쇼핑 진출교육
및 상품보완
온라인시장 진출
희망 소상공인
진출교육 1,000명,
상품보완 30개사
(업체당 5백만원)
3.1
소상공인 제품홍보 판로채널별
입점지원
소상공인
70개사(업체당 4.5~20백만원) 5
온라인쇼핑몰 입점지원 일반소비자
구매가능
B2C품목 취급
소상공인
400개사,
기획전 25회
4
T-커머스* 입점지원 100개사
(업체당 15백만원)
16
TV홈쇼핑 입점지원 100개사
(업체당 15백만원)
16
정책매장/면세점 입점지원 50개사 1.5
1인방송 아카데미 운영 소상공인 및
1인 크리에이터
200명 4
V-커머스** 활용지원 일반소비자 구매가능
B2C품목 취급
소상공인
300개사
(업체당 2~4백만원)
12
해외온라인 입점지원 50개사
(업체당 10백만원)
5
* T-커머스(Television commerce) : TV 시청 중 리모컨으로 상품울 구매하는 시장
** V-커머스(Video commerce) : 상품 판매촉진을 위해 동영상을 활용하는 시장
 
이번 사업에 대한 신청 등의 자세한 내용은 중소벤처기업부 홈페이지(www.mss.go.kr)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www.semas.or.kr) 및 중소기업유통센터(www.sbdc.or.kr)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업 신청은 중소기업 유통지원 전문 포털 사이트인 아임스타즈(www.imstars.or.kr)에 회원가입 후 가능하며, 자세한 절차는 중소기업유통센터(02-6678-9352~5)로 문의하면 된다.
 
※ 신청 방법 : 아임스타즈(www.imstars.or.kr)를 통해 온라인 신청·접수
☞ ① 아임스타즈 회원가입 → ② 로그인 → ③ 상품정보 등록 → ④ 지원사업별 신청 → ⑤ 상품선택 → ⑥ 사업별 추가 제출서류 등록

“이 자료는 중소벤처기업부의 보도자료를 전재하여 제공함을 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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