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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년 10월 주요 유통업체 매출 전년동기 대비 4.1% 증가

’19년 10월 주요 유통업체 매출 전년동기 대비 4.1% 증가

2019.11.28 산업통상자원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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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전체 매출 동향
 
2019년 10월 주요 유통업체 매출오프라인 부문(△1.1%)이 감소했으나, 온라인 부문(12.5%)이 성장하며, 전년동기 대비 4.1% 증가
 
<주요 유통업체의 전년동기 대비 월별 매출 증감률(단위: %)>
구 분
’18년
’19년
10월
11월
12월
1월
2월
3월
4월
5월
6월
7월
8월
9월
10월
전 체
6.7
4.6
5.1
10.6
△0.4
7.6
3.5
7.5
5.0
△0.1
7.0
2.7
4.1
오프라인
△3.6
△0.5
△0.1
6.5
△7.1
1.3
△2.9
1.2
0.7
△5.6
2.1
△5.0
△1.1
온라인
28.3
12.7
14.3
17.3
12.0
18.2
14.1
18.1
11.7
8.7
15.2
17.8
12.5
 
(오프라인 매출) 전년대비 고온*으로 겨울 신상품 판매가 부진하며 전반적인 패션/잡화 판매감소해, 전체 오프라인 매출 감소
 
* ’19년 10월 평균기온은 15.8℃로 ’18. 10월(13℃)에 비해 2.8℃ 높음
 
(온라인 매출) 배송 강화로 식품 판매증가하고 가을 여행상품 기획전으로 서비스/기타 매출이 증가해, 전체 온라인 매출 증가
 
(상품군별 매출) 패션/잡화(△3.9%)아동/스포츠(△3.5%)제외모든 상품군 매출 증가
 
<’19년 10월 전년동기 대비 상품군별 매출 증감률(단위: %)>
구 분
가전/문화
패션/잡화
아동/스포츠
식품
생활/가정
서비스/기타
유명브랜드
증감률
7.1
△3.9
△3.5
6.3
3.8
6.7
20.5
 
(구매건수구매단가) 구매건수는 편의점의 증가에 힘입어 증가(2.2%)하였으며, 구매단가는 대형마트를 제외하고 증가하였으나, 단가가 낮은 편의점의 구매건수가 증가하며 감소(△3.2%)
 
<’19년 10월 오프라인 부문 구매건수․단가 증감률(단위: %)>
구 분
전 체
대 형 마 트
백 화 점
편 의 점
S S M
구매건수
2.2
△4.5
△8.4
4.2
△1.6
구매단가
△3.2
△0.4
5.9
1.2
0.3
 
* 온라인은 구매건수를 집계하지 않고 있어 통계자료에 미포함
(업태별 매출비중) 전월대비 매출이 증가한 온라인편의점비중 확대되었으나, 그 외 오프라인 업태 비중축소
 

“이 자료는 산업통상자원부의 보도자료를 전재하여 제공함을 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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