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적극행정 공무원들의 생생한 이야기가 온라인 학습 누리집 '나라배움터(http://e-learning.nhi.go.kr)'를 통해 정기적으로 제공된다.
○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원장 박춘란, 이하 '국가인재원')은 적극행정 우수 공무원의 활약상을 담은 온라인 학습자료 '소행성(소중한 적극행정 성공이야기)'을 매월 2편씩 정기 연재한다고 28일 밝혔다.
○ 국가인재원이 한 가지 주제, 몰입도 높은 구성으로 제작한 온라인 학습 자료를 정기 연재물 형태로 제공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 적극행정 추진 계기, 어려움 극복과정, 동료 공무원과 나누고 싶은 생각 및 계획 등을 정기적으로 제공함으로써 동료 공무원에게 적극행정 실천 의욕을 고취할 수 있고, 학습 후 소감을 남기면 상시학습도 인정받게 된다.
○ 국가인재원은 3월부터 매월 연재 계획을 편성해 적극행정 문화가 공직사회 전반에 확산하는데 일조할 방침이다.
□ 3월에는 근로시간 점검 절차를 개선한 고용부 이상철 사무관과 일본 수출규제에 대응해 국내 소재‧부품‧장비 경쟁력 강화에 기여한 산업부 노형철‧김성건 사무관의 이야기가 전해진다.
○ 코로나19 역학조사 지원체계 개발을 주도한 국토부 박원호 사무관, 학생가정 농산물 꾸러미 공급 사업을 함께 진행한 농식품부 홍금용 주무관과 교육부 김동로 사무관도 성공 사례 공유에 나선다.
□ 4월부터는 매월 둘째‧넷째주 월요일에 정기적으로 교육 자료가 게시될 예정이며, 모든 자료는 유튜브 채널('인사처TV', '인재키움TV')을 통해 일반 국민에게도 공개된다.
□ 박춘란 국가인재원장은 "적극행정의 선한 영향력이 공직사회 전체에 빠르게 퍼져나갈 수 있도록 일선에서 적극행정을 펼친 공직자들의 성공 사례를 지속적으로 발굴, 전파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