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영역
중소기업 국가대표 「브랜드케이(K)」 제품, 코엑스에서 직접 체험하고 구매한다!
□ 서울 코엑스에 30여개 브랜드케이(K) 제품을 보고 체험할 수 있는약 260㎡ 규모 체험판매장(플래그십 스토어) 개장
□ 실내 매장은 무인주문기(키오스크)(온라인 구매), 대형화면·진열대(홍보), 스테어존(휴식 공간)으로 구성
2021.11.11
중소벤처기업부
글자크기 설정
중소벤처기업부(장관 권칠승, 이하 중기부)는 11월 11일(목) 서울 코엑스에 브랜드K 제품을 보고 체험할 수 있는 체험판매장(플래그십 스토어)를 개장한다고 밝혔다.
브랜드K는 상대적으로 상표 인지도가 낮아 해외 진출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을 위해 ‘19년에 만든 국가대표 공동 상표이다.
현재까지 4회에 걸쳐 해외 진출 가능성이 높은 203개 제품을 브랜드K로 선정하였으며 화상상담회, 해외 온라인쇼핑몰 입점, 판촉전 등을 통해 국내외 판로를 지원하고 있다.
체험판매장(플래그십 스토어)*는 관광객, 해외 바이어 등의 이동이 많은 코엑스 동문 로비 부근에 설치되어 브랜드K 및 제품의 국내외 홍보 역할을 하며 실내 매장과 실외 팝업홍보관 2개 공간으로 되어 있다.
* (크기) 실내 126㎡, 팝업홍보관 135㎡
실내 매장은 브랜드K의 ’국가대표‘ 이미지를 형상화하여 스타디움 형태이며 무인주문기(키오스크), 대형화면, 진열대, 스테어존 등으로 구성된다.
(무인주문기(키오스크)) 무인주문기(키오스크)를 통해 브랜드K 제품 정보 확인하고 QR코드를 통해 브랜드K 제품 온라인 구매 가능
(대형화면) LED 스크린을 통해 브랜드K 광고물, 제품 체험 영상, 바이럴 콘텐츠 제작물 시청 가능
(진열대) 대형화면 양 옆 진열대에서 브랜드K 대표 상품을 볼 수 있으며, 분기별로 진열 제품을 리뉴얼하여 다양한 제품 구경 가능
* 개장 당일(11.11(목)) 미용 제품 30여개 내외 배치
(스테어존) 설치된 계단에서 제품을 구경할 수 있으며 전자기기 충전선 등의 편의시설 이용 가능
반짝 홍보관(팝업 홍보관)은 제품 시연 및 체험을 통해 브랜드K 상품을 경험하는 공간으로 방문객에게 다양한 경험과 재미를 제공한다.
개장 당일 현장에서는 스마트카라 음식물처리기, 모노글로트홀딩스 파운데이션 스틱, 팜스킨 크림 등 3개 제품에 대한 체험 행사와 카카오 플랫폼 통한 O2O 연계 판촉전* 등도 함께 열렸다.
* 현장 전시된 QR코드 스캔시 ’카카오 쇼핑하기‘내 개설된 브랜드K 제품 전용 페이지로 연결되어 브랜드K 제품 홍보 및 프로모션 진행
중기부 권칠승 장관은 “22년에는 브랜드K 제품을 300개까지 확대하고 수출바우처, 온라인수출지원 사업 등과의 연계를 강화하며 인지도 제고를 위한 홍보도 지속하겠다”며,
“볼거리가 있고 체험할 수 있는 브랜드K 체험판매장(플래그십 스토어)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하였다.
한편 개장식에는 중기부 권칠승 장관, 한국무역협회 구자열 회장, 대통령비서실 이병헌 중소벤처비서관, 카카오커머스 홍은택 대표이사, 브랜드K 광고모델 여진구 등이 참석했다.
행사는 개장 제막식, 미디어 퍼포먼스 등의 세레모니와 중기부 권칠승 장관 인사말, 한국무역협회 구자열 회장 축사, 배우 여진구 내레이션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 행사 개요
(일시) ‘21.11.11(목) 15:10 ~ 15:40
(장소) 서울 코엑스 1층 동문 입구 부근
(주최·주관) 중소벤처기업부·중소기업유통센터
(참석자) 장관님, BH 중기비서관, 무역협회장, 중기유통센터/공영홈쇼핑/카카오커머스/코엑스 대표, 브랜드K 광고모델(여진구) 등 8명
(행사내용) ‘브랜드K 체험판매장(플래그십 스토어)’ 공식 개장을 기념하여
세레모니, 현장 이벤트 등으로 구성된 개소 행사 개최
(세부일정) 개장 행사(20분) → 팝업홍보관 체험(10분)
□ 실내 매장 내 전시제품 리스트
브랜드K는 상대적으로 상표 인지도가 낮아 해외 진출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을 위해 ‘19년에 만든 국가대표 공동 상표이다.
현재까지 4회에 걸쳐 해외 진출 가능성이 높은 203개 제품을 브랜드K로 선정하였으며 화상상담회, 해외 온라인쇼핑몰 입점, 판촉전 등을 통해 국내외 판로를 지원하고 있다.
체험판매장(플래그십 스토어)*는 관광객, 해외 바이어 등의 이동이 많은 코엑스 동문 로비 부근에 설치되어 브랜드K 및 제품의 국내외 홍보 역할을 하며 실내 매장과 실외 팝업홍보관 2개 공간으로 되어 있다.
* (크기) 실내 126㎡, 팝업홍보관 135㎡
실내 매장은 브랜드K의 ’국가대표‘ 이미지를 형상화하여 스타디움 형태이며 무인주문기(키오스크), 대형화면, 진열대, 스테어존 등으로 구성된다.
< 실내 매장> |
(대형화면) LED 스크린을 통해 브랜드K 광고물, 제품 체험 영상, 바이럴 콘텐츠 제작물 시청 가능
(진열대) 대형화면 양 옆 진열대에서 브랜드K 대표 상품을 볼 수 있으며, 분기별로 진열 제품을 리뉴얼하여 다양한 제품 구경 가능
* 개장 당일(11.11(목)) 미용 제품 30여개 내외 배치
(스테어존) 설치된 계단에서 제품을 구경할 수 있으며 전자기기 충전선 등의 편의시설 이용 가능
반짝 홍보관(팝업 홍보관)은 제품 시연 및 체험을 통해 브랜드K 상품을 경험하는 공간으로 방문객에게 다양한 경험과 재미를 제공한다.
개장 당일 현장에서는 스마트카라 음식물처리기, 모노글로트홀딩스 파운데이션 스틱, 팜스킨 크림 등 3개 제품에 대한 체험 행사와 카카오 플랫폼 통한 O2O 연계 판촉전* 등도 함께 열렸다.
* 현장 전시된 QR코드 스캔시 ’카카오 쇼핑하기‘내 개설된 브랜드K 제품 전용 페이지로 연결되어 브랜드K 제품 홍보 및 프로모션 진행
기업명 | 사진 | 제품명 | 제품특징 | 체험내용 |
스마트 카라 | 스마트카라 음식물처리기 | 음식물을 가루로 만들어 중량을 확 줄이는 스마트 처리 성능 * 친환경 기업으로 제품개발 및 생산부터 판매를 직접 하는 음식물처리기 대표 제품 |
음식물처리기 투입전후 비교시연, 제품소개 등 | |
모노글로트홀딩스 | 엘로엘블랑커버크림스틱 | 크림에서 파운데이션으로 변하는 엘로엘의 단독 반전 제형의 파운데이션 스틱 * 1세대 아티스트의 노하우로 설립한 브랜드 |
제품체험, 고객대상 이벤트진행(SNS, 경품 등) | |
팜스킨 | 초단백 크림포 베이비 | 초유와 식물성 단백질을 결합한 초단백 크림 * 혁신 제품개발 능력을 인정받아 포브스 선정 및 빠른 성장 |
제품 현장 체험 및 방문객 대상 경품 프로모션 |
중기부 권칠승 장관은 “22년에는 브랜드K 제품을 300개까지 확대하고 수출바우처, 온라인수출지원 사업 등과의 연계를 강화하며 인지도 제고를 위한 홍보도 지속하겠다”며,
“볼거리가 있고 체험할 수 있는 브랜드K 체험판매장(플래그십 스토어)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하였다.
한편 개장식에는 중기부 권칠승 장관, 한국무역협회 구자열 회장, 대통령비서실 이병헌 중소벤처비서관, 카카오커머스 홍은택 대표이사, 브랜드K 광고모델 여진구 등이 참석했다.
행사는 개장 제막식, 미디어 퍼포먼스 등의 세레모니와 중기부 권칠승 장관 인사말, 한국무역협회 구자열 회장 축사, 배우 여진구 내레이션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이 보도자료와 관련해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중소벤처기업부 글로벌성장정책과 김창민 사무관(☎044-204-7505)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참고 1 | 브랜드K 체험판매장(플래그십 스토어) 개소식 계획 |
□ 행사 개요
(일시) ‘21.11.11(목) 15:10 ~ 15:40
(장소) 서울 코엑스 1층 동문 입구 부근
(주최·주관) 중소벤처기업부·중소기업유통센터
(참석자) 장관님, BH 중기비서관, 무역협회장, 중기유통센터/공영홈쇼핑/카카오커머스/코엑스 대표, 브랜드K 광고모델(여진구) 등 8명
(행사내용) ‘브랜드K 체험판매장(플래그십 스토어)’ 공식 개장을 기념하여
세레모니, 현장 이벤트 등으로 구성된 개소 행사 개최
(세부일정) 개장 행사(20분) → 팝업홍보관 체험(10분)
시 간 | 주 요 내 용 | 비 고 | ||
개장 행사 | 15:10~15:12 | 2‘ | ·제막식(버튼 터치) | 이하경 아나운서 안내 |
15:12~15:15 | 3‘ | ·미디어 퍼포먼스(디지털 사이니지) 참관 | ||
15:15~15:18 | 3‘ | ·인사말씀 |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 |
15:18~15:21 | 3‘ | ·축사 | 한국무역협회 회장 | |
15:21~15:24 | 3‘ | ·브랜드K 히스토리 내레이션 청취 | 여진구 | |
15:24~15:30 | 6‘ | ·기념사진 촬영 및 SNS 이벤트 참여 | 참석자(8명) | |
반짝 홍보관(팝업 홍보관) 체험 | 15:30~15:36 | 6‘ | ·팝업홍보관 제품 체험 및 참여기업 격려 | 브랜드K 3개 |
15:36~15:40 | 4‘ | ·공영쇼핑 생방송 및 카카오커머스 연계 판촉행사장 참관 | 공영홈쇼핑, 카카오커머스 대표이사 설명 |
참고 2 | 실내 매장 전시 제품 |
□ 실내 매장 내 전시제품 리스트
구분 | 기업명 | 제품명 | 이미지 | 설명 및 특징 |
1 | 닥터아임 | 리블루 밸런싱 크림-인-미스트 | 진정 효과가 뛰어난 블루탄지 크림을 담아 간편하게 피부에 진정효과를 선사하는 신개념 미스 | |
2 | 더마펌 | 바이오코렉션 앰플 콜라겐 R4 | 고보습 탄력 집중케어 콜라겐엠픔 | |
3 | 더말코리아 | 닥터메디엠 페이셜 레미디크림 | 극건성·민감성 케어, 당김·유수분 밸런스 케어를 위한 영양 가득 보습크림 | |
4 | 보끄레머천다이징 | 라빠레뜨뷰티 카밍그린 턴오버 토너 | 천연 AHA·BHA·PHA 성분으로 피부 턴오버 주기를 정상화 시켜주는 리프레쉬 진정 토너 | |
5 | 브랜드501 | 쉐이빙부스터 면도크림 5종 | 쉐이빙 부스터 면도 크림 | |
6 | 비보존헬스케어 | 티나자나 파인애플 딥클렌저 | 초미세먼지 세정력 / 생분해도 / 비건인증 받은 저자극 클렌저 | |
7 | 알엘에이피 | 로벡틴 클린 연꽃수 크림 | 100% 비건 성분으로 구성된 데일리 수분크림 | |
8 | 에스엘씨 | 하나로 모델링 마스크 모이스처라이저 | 일체형 모델링 마스크로서, 별도의 도구나 혼합과정 없이 바를 수 있는 신개념 제품 | |
9 | 에이드코리아컴퍼니 | 마리엔메이 센서티브 수딩 젤 블레미쉬 크림 70g | 제품사용시 즉각적인 피부 열 내림 및 외부 피부자극 진정으로 피부가 편안해 집니다. | |
10 | 에이치피앤씨 | 테라비코스 델리케이트 데일리 모이스처라이저 | 피부에 부담없는 제형으로 피부수분손실을 방지하며 자극을 완화시켜주는 고보습 진정크 | |
11 | 오앤영인터내셔날 | 오앤영 애크미 베타글루칸 클렌징밤 | 클렌징폼으로 이중세안기 필요없는 강력한 세정력을 가지고 있음 | |
12 | 울트라브이 | 울트라브이 이데베논 시그니쳐 앰플 | 이데베논 성분이 다량함유된 고기능성 앰플 | |
13 | 웰코스 | 메디팜 그린플러스 크림 | 촉촉하고 산뜻한 제형으로 계절에 구애 없이 꾸준히 사용하는 더마 코스메틱 | |
14 | 유씨엘 | 리바이빙 더스트 클렌징 젤투폼 | 가벼운 룰링만으로 메이크업부터 미세먼지까지 말끔하게 세정해 주는 원스텝 클렌저 | |
15 | 제로파운더스 | 케피버블 클렌저 | 쫀득한 제형과 특수한 제형의 거품이 특징인 제품으로 EQ발달과 교육에 도움이 되는 올 인원 바디클렌저 | |
16 | 젠피아 | 스타팅 트리트먼트 로즈 에센스 | 피부 본연의 리듬을 살려주고 생기있게 도와주는 첫 단계 에센스 | |
17 | 팜스킨 | 초단백 크림 포 베이비 | 초유와 식물성 단백질을 결합한 초단백이 아기 피부를 케어하고 튼튼하고 건강한 장벽 형성에 도움 | |
18 | 한국코러스 | 뷰티오 리바이탈 앰플 | 바이오원료 EGF와hGH를 핵심원료로 사용하는 바이오화장품 | |
19 | 딥포인트 | 스피어 | 남성용 핸즈프리 헤어왁스 | |
20 | 더플러스인터렉티브 | 하트퍼센트 도트 온 무드 아이팔레트 | 다양한 메이크업 무드 연출이 가능한 아이쉐도우 팔레트 | |
21 | 레이덱스 | 포을 하트 포 마이 립스틱 | 색조화장품 / 매트 립스틱 | |
22 | 모노글로트홀딩스 | 엘로엘 블랑 커버 크림스틱 | 크림에서 파운데이션로 변하는 엘로엘의 단독 반전 제형 | |
23 | 피플앤코 | 아트델리 압솔뤼 라 볼륨드 쿠션 | 100% 프랑스산 저분자 콜라겐 함유 | |
24 | 아미 코스메틱 | 씨엘포 진행베리 프리미엄앰플에센스 |
인삼보다 귀한 성분인 인삼열매를 이용하여 만든 피부탄력 및 진정효과가 뛰어난 화장품 | |
25 | 투쿨포스쿨 | 바이로댕 쉐이딩 | 자연스러운 음영으로 표현되는 섬세한 윤곽과 입체감을 구현할 수 있도록 고안된 쉐딩제품 | |
26 | 제너럴 네트 | 프로폴린스(가글) | 녹차 추출물이 입안의 아미노산, 플라그와 같은 단백질 성분과 만나 응집물형성, 가글 후 배출 | |
27 | 한울 생약 | 리꼬 베이비 (구강청결티슈) |
100% OCS 유기농Cotton 사용, 섭시 121도 고온, 고압 멸균처리(무방부제) | |
28 | 더스킨 팩토리 | 허니&마카디아 (프리미엄네이처삼푸) |
하이드롤라이즈드 단백질을 함유해 모발을 매끄럽게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는 샴푸 | |
29 | 브이티피엘 | 시스터앤 더블이펙트 워터프루프아이펜슬 |
국내판매량 1위 아이라이너, 지워지지 않는 강력한 워터프루프 아이펜슬 |
“이 자료는 중소벤처기업부의 보도자료를 전재하여 제공함을 알려드립니다.”
- 공공누리 출처표시의 조건에 따라 자유이용이 가능합니다. (텍스트)
- 단, 사진, 이미지, 일러스트, 동영상 등의 일부 자료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저작권 전부를 보유하고 있지 아니하므로, 반드시 해당 저작권자의 허락을 받으셔야 합니다.
정책브리핑 공공누리 담당자 안내
닫기
문의처 : 문화체육관광부 정책포털과
뉴스 |
|
---|---|
멀티미디어 |
|
브리핑룸 |
|
정책자료 |
|
정부기관 SNS |
|
※ 브리핑룸 보도자료는 각 부·처·기관으로부터 연계로 자동유입되는 자료로 보도자료에 포함된 연락처로 문의
※ 전문자료와 전자책의 이용은 각 자료를 발간한 해당 부처로 문의
이전다음기사
다음기사상반기 접종한 고령층 및 고위험군 추가접종 필요(11.11., 정례브리핑)정책브리핑 게시물 운영원칙에 따라 다음과 같은 게시물은 삭제 또는 계정이 차단 될 수 있습니다.
- 1. 타인의 메일주소, 전화번호, 주민등록번호 등의 개인정보 또는 해당 정보를 게재하는 경우
- 2. 확인되지 않은 내용으로 타인의 명예를 훼손시키는 경우
- 3.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시키는 경우
- 4. 욕설 및 비속어의 사용 및 특정 인종, 성별, 지역 또는 특정한 정치적 견해를 비하하는 용어를 게시하는 경우
- 5. 불법복제, 바이러스, 해킹 등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 6.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 또는 특정 개인(단체)의 홍보성 글인 경우
- 7. 타인의 저작물(기사, 사진 등 링크)을 무단으로 게시하여 저작권 침해에 해당하는 글
- 8. 범죄와 관련있거나 범죄를 유도하는 행위 및 관련 내용을 게시한 경우
- 9. 공인이나 특정이슈와 관련된 당사자 및 당사자의 주변인, 지인 등을 가장 또는 사칭하여 글을 게시하는 경우
- 10. 해당 기사나 게시글의 내용과 관련없는 특정 의견, 주장, 정보 등을 게시하는 경우
- 11. 동일한 제목, 내용의 글 또는 일부분만 변경해서 글을 반복 게재하는 경우
- 12.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 13. 수사기관 등의 공식적인 요청이 있는 경우
정책 NOW, MY 맞춤뉴스
정책 NOW
인기, 최신, 오늘의 영상 , 오늘의 사진
인기 뉴스
-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 쏠쏠…"20년 냉장고, 이참에 바꿨어요!"
-
소상공인에 10조 원 공급…'금리경감 3종세트'로 연 2730억 원 절감
-
나 고3인데~ 최연소 공무원 합격한 썰 푼다
-
검찰청 폐지·기재부 분리 등…정부, 정책효과성 제고 '조직개편' 추진
-
문체부, '영화 6000원 할인권' 188만 장 8일부터 다시 배포
-
이 대통령 "변화된 게임의 법칙…산업정책 A부터 Z까지 완전 재점검"
-
"영화할인권 덕분에"…극장가 회복세, 지역 상권에도 시너지
-
"K-제조업 재도약 방안 수립에 속도내야"
-
1조 원 규모 '기업구조혁신펀드' 조성…미 관세피해 우려업종 지원
-
정부, '강릉 가뭄 대응 현장지원반' 구성…기관 협업 신속 지원
최신 뉴스
- [보도설명] "유령기지국 만들어 KT망 해킹.. 다른 지역으로 이동도 가능" 기사 관련(MBC)
- 외교부 후원 국제해양법재판소 워크숍 개최(9.7.-12.)
- 국방부차관, 제14회 서울안보대화 계기 캐나다,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스웨덴과 양자회담 개최
- [보도자료] 국무조정실장 주재 제2차 공공임대 공실개선 미니정책 TF 보도자료
-
정부, 추석 성수품 역대 최대 17만톤 공급…할인도 최대 50%
- [장관동정] 김윤덕 장관, 국토교통 안전관리 '현장' 강조
- 차관급 인사 관련 강유정 대변인 브리핑
- 제41회 국무회의 관련 강유정 대변인 브리핑
-
내년 3월부터 학교 수업 중 학생 휴대전화 사용 제한
- 추석 성수기 한우 수급 및 가격이 안정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