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브리핑룸

콘텐츠 영역

해양경찰청, 정책품질 향상을 위한 노력 계속

2022.03.23 해양경찰청
목록


- 국민만족도 우수·개선사례 공유를 위해 민·관 설명회 열어 -


해양경찰청(청장 정봉훈)은 대국민 서비스 만족도 향상을 위해 전문컨설턴트와 해양경찰청 실무자들이 함께하는 「국민만족도 조사 설명회」를 3.23.(수)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2022년 역점사업으로 추진할 정책 모니터링의 일환으로 진행되었으며, CS(Customer Satisfaction)분야 전문컨설턴트를 초빙하여 공공기관 CS 관련 최신 트렌드에 대한 교육이 이루어졌다.


또한, 지난해 해양경찰의 국민만족도 개선사례를 공유함으로써 해양경찰 서비스 마인드를 강화할 것을 다짐했다.


특히, 치안서비스 만족도 조사 중 「수상레저」분야에서 국민들의 불편사항으로 나타났던, 수상레저면허 발급방식을 기존 ‘해양경찰서에 방문하여 발급받던 방식’에서 ‘온라인 상시발급’으로 개선하는 등 국민의 목소리가 반영된 다양한 우수사례 공유로 더욱 의미 있는 자리가 되었다.


해양경찰청 관계자는 “정책을 추진하는 과정에서 국민들의 공감을 얻고,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의견을 수렴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며, “앞으로 다양한 각도에서 국민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결과를 반영하여 국민 만족도 향상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설명회 사진



“이 자료는 해양경찰청의 보도자료를 전재하여 제공함을 알려드립니다.”

이전다음기사

다음기사(참고자료)산업부-철강업계, 민관합동 간담회 개최

히단 배너 영역

추천 뉴스

윤석열정부 2년 민생을 위해 행동하는 정부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많이 본, 최신, 오늘의 영상 , 오늘의 사진

정책브리핑 게시물 운영원칙에 따라 다음과 같은 게시물은 삭제 또는 계정이 차단 될 수 있습니다.

  • 1. 타인의 메일주소, 전화번호, 주민등록번호 등의 개인정보 또는 해당 정보를 게재하는 경우
  • 2. 확인되지 않은 내용으로 타인의 명예를 훼손시키는 경우
  • 3.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시키는 경우
  • 4. 욕설 및 비속어의 사용 및 특정 인종, 성별, 지역 또는 특정한 정치적 견해를 비하하는 용어를 게시하는 경우
  • 5. 불법복제, 바이러스, 해킹 등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 6.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 또는 특정 개인(단체)의 홍보성 글인 경우
  • 7. 타인의 저작물(기사, 사진 등 링크)을 무단으로 게시하여 저작권 침해에 해당하는 글
  • 8. 범죄와 관련있거나 범죄를 유도하는 행위 및 관련 내용을 게시한 경우
  • 9. 공인이나 특정이슈와 관련된 당사자 및 당사자의 주변인, 지인 등을 가장 또는 사칭하여 글을 게시하는 경우
  • 10. 해당 기사나 게시글의 내용과 관련없는 특정 의견, 주장, 정보 등을 게시하는 경우
  • 11. 동일한 제목, 내용의 글 또는 일부분만 변경해서 글을 반복 게재하는 경우
  • 12.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 13. 수사기관 등의 공식적인 요청이 있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