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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통위, 「온라인서비스피해상담센터」 명칭 대국민 공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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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송통신위원회(위원장 한상혁)는 이용자들이 온라인서비스 이용 중 발생하는 피해*에 대한 신속한 대처를 지원하기 위해 구축중인 「온라인서비스피해상담센터(이하 ‘상담센터’)」의 명칭을 공모한다.

* 온라인서비스 피해 사례 : 펜션을 운영하는 A씨는 숙박예약 어플(○○○)을 이용하여 B씨로부터 예약을 받았는데, B씨가 사실과 다르게 별점테러와 악성리뷰를 작성해 영업에 큰 지장을 받음

이번 공모는 상담센터가 국민들에게 보다 쉽고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전 국민을 대상으로 5월 9일(월)부터 5월 24일(화)까지 방송통신위원회,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국민신문고 홈페이지를 통해 실시하고, 전문가의 심사를 거쳐 당선작을 선정·발표할 계획이다.

접수된 응모안 중 적합성, 활용성, 독창성, 대중성 등을 기준으로 대상 1명, 최우수상 1명, 우수상 5명을 선정하여 각각 1백만원, 50만원 및 10만원씩 지급한다.

공모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방송통신위원회,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및 국민신문고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붙임 : 「온라인서비스피해상담센터」 명칭 공모 안내문. 끝.

“이 자료는 방송통신위원회의 보도자료를 전재하여 제공함을 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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