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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년 7월 주요 유통업체 매출, 전년동월 대비 9.7% 증가

2022.08.30 산업통상자원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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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 7월 주요 유통업체 매출, 전년동월 대비 9.7% 증가

- 오프라인 유통업체 12.1% 증가, 온라인 유통업체 7.3% 증가 -


 

 

<‘227월 기준 전년동월 대비 매출 증감률(%)>

 

 

 

·오프라인 매출 증감률

오프라인 업태별 매출 증감률

그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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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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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273pixel, 세로 173pixel


 

1. 전체 매출 동향

 

(전체 매출) 전년 동월 코로나 확진자 폭증으로 인한 기저효과와 전년보다 이른 추석 기획전 등으로 오프라인 부문(12.1%)온라인 부문(7.3%)고른 성장세를 보이며, 전체 매출은 전년동월 대비 9.7% 상승

 

(오프라인) 실외활동 증가로 따라 패션·스포츠 분야 매출 증가세가 이어졌으며 가전/문화를 제외한 모든 품목에서 매출 상승

 

(온라인) 화장품·식품 등 온라인 구매와 서비스(공연·레저 상품 예약) 수요가 지속되며 대부분 품목에서 매출 상승

 

* 오프라인/온라인 매출규모(조원) : (‘22.5) 7.48 / 6.97 (’22.6) 7.00 / 6.50

(’22.7) 7.42 / 6.75

 

<주요 유통업체의 전년동월 대비 월별 매출 증감률 (단위 : %)>

구분

‘21

‘22

7

8

9

10

11

12

1

2

3

4

5

6

7

전체

13.1

6.4

8.2

14.4

9.6

11.6

13.9

4.7

7.1

10.6

10.1

9.2

9.7

오프라인

7.0

2.5

3.3

10

4.6

10.3

18.4

3.8

6.3

10.2

9.3

9.3

12.1

온라인

20.2

11.1

14.5

19.7

14.8

12.8

9.1

14.2

7.9

11.0

11.0

9.1

7.3


(상품군별 매출) 가전/문화(5.8%)를 제외한 해외유명브랜드(29.1%), 패션/잡화(20.8%) 등 대부분 상품군 매출 상승

 

(오프라인) 가전/문화(7.8%) 분야는 하락했으나, 아동/스포츠(41.6%), 패션/잡화(32.4%)해외유명브랜드(29.1%) 분야가 큰 폭으로 상승

 

(온라인) 가전/문화(5.5%), 아동/스포츠(1.3%) 수요가 다소 하락하였으나, 서비스/기타(20.4%), 식품(14.7%) 등의 수요증가로 판매호조세 지속

 

<’227월 전년동월 대비 상품군별 매출 증감률 (단위 : %)>

구분

전체

가전/

문화

패션/

잡화

아동/

스포츠

식품

생활/

가정

서비스/

기타

해외유명

브랜드

전체

(비중,%)

9.7

(100)

5.8

(12.7)

20.8

(12.8)

11.5

(5.4)

8.7

(35.6)

6.5

(12.4)

15.0

(15.3)

29.1

(5.7)

오프라인

12.1

7.8

32.4

41.6

6.1

6.8

9.7

29.1

온라인

7.3

5.5

11.5

1.3

14.7

6.2

20.4

-


 

(구매건수·구매단가) 백화점·편의점 방문객 증가, 대형마트·SSM 방문객 감소 추세는 지속(`22.4~7), 전체 구매건수(7.9%) 증가와 함께 전체 구매단가(3.8%)증가

 

<’227월 오프라인 부문 구매건수·단가 증감률 (단위 : %)>

구분

전체

대형마트

백화점

편의점

SSM

구매건수

7.9

1.1

34.5

8.6

4.1

구매단가

3.8

1.3

2.2

1.7

0.4


* 온라인은 구매건수를 집계하지 않고 있어 통계자료에 미포함

 

(업태별 매출 비중) 전년 동월 대비 오프라인·온라인 매출 비중은 유사

 

오프라인 업태 중 백화점(2.8%p)·편의점(0.1%p)매출 비중은 늘고, 대형마트(1.4%p)·SSM(0.4%p) 감소

 

<’21vs. ’227월 업태별 매출구성비>

 

 

 

’217월 업태별 매출구성비

’227월 업태별 매출구성비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CLP000027980005.bmp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309pixel, 세로 290pixel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CLP000027980006.bmp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324pixel, 세로 297pixel


 

2. 유통업체별 매출 동향

 

오프라인 유통업체


 

대형마트(0.2%)·백화점(31.6%)·편의점(10.4%)매출 증가하고, SSM(3.6%)매출 감소하였으며 전체 매출12.1% 증가

 

(대형마트) 가전/문화(7.8%), 가정/생활(0.7%)에서 매출이 하락하였으나, 잡화(12.5%), 의류(11.9%) 등의 매출증가로 전체 매출 0.2% 증가

 

(백화점) 방문객수 증가(구매건수 34.5%) 추세가 지속되는 가운데, 전 품목판매호조(아동/스포츠 48.5%, 여성캐주얼 41.3% )에 따라, 전체 매출 31.6% 증가

 

(편의점) 정상 등교·근무 등으로 이용객수가 늘며, 생활용품(26.5%), 잡화(17.2%) 전 품목 판매호조전체 매출 10.4% 증가

 

(준대규모점포) 가공식품(0.5%)을 제외한 일상용품(6.7%), ·수축산(5.7%) 대부분 품목의 판매 부진으로 전체 매출은 3.6% 감소


“이 자료는 산업통상자원부의 보도자료를 전재하여 제공함을 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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