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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일간의 동행축제」4일차 온라인 판매 761억 기록
□ ?7일간의 동행축제? 첫날 흥행몰이를 시작으로 4일차 누계 판매액 761억을 기록, 전년대비 약 2.9배 높은 실적을 올리며 순항 중
□ 온라인 기획전 226억 3,600만원, 실시간소통판매(라이브커머스) 9억 9300만원, 티브이안방구매(TV홈쇼핑) 및 티상거래(T커머스) 525억 달성
2022.09.06
중소벤처기업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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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소벤처기업부(장관 이영)는 7일간의 동행축제첫날(9.1) 흥행에 이어 4일차 온라인 누적 판매액 761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작년 동행세일 행사 4일차 누계 판매실적 267억원의 약 2.9배에 해당한다.
< 동행축제 첫 주(9.1~9.4) 매출액 현황 >
올해로 3년차를 맞는 7일간의 동행축제는 다양한 온라인 기획전들과 실시간소통판매(라이브커머스)로 구성해 소상공인·중소기업 제품의 판로확대를 지원하고 있다.
특히, 지난 9월 4일(일)은 괴산 고추축제 현장을 찾아 지역특산품을 판매하는 ‘찾아가는 실시간소통판매(라이브커머스)’를 진행했는데, 괴산 고춧가루, 햅쌀, 마스크를 가치삽시다 티브이(TV)와 위메프에서 동시 판매하여 약 8백만원의 매출을 기록하였다.
실시간소통판매(라이브커머스) 방송에서 상품판매 뿐 아니라 지역특산품과 괴산 고추축제 홍보도 함께 진행하며 판촉행사와 지역축제의 연계를 강화하였다.
안방구매(홈쇼핑)의 경우, 4일간 누계매출 525억원을 달성하였는데, 공영홈쇼핑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상품은 엘에이(LA)갈비구이로 총 5,200세트가 판매되며 약 4억원의 판매실적을 기록했다.
중소벤처기업부 이희정 판로정책과장은 “7일간의 동행축제가 어려움에 처한 소상공인·중소기업에게 큰 힘이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이는 작년 동행세일 행사 4일차 누계 판매실적 267억원의 약 2.9배에 해당한다.
< 동행축제 첫 주(9.1~9.4) 매출액 현황 >
유통채널 | 매출액 |
온라인 기획전 | 226억 3,600만원 |
실시간소통판매(라이브커머스) | 9억 9,300만원 |
티브이안방구매(TV홈쇼핑)· 티상거래(T커머스) |
525억 100만원 |
합 계 | 761억 3,000만원 |
올해로 3년차를 맞는 7일간의 동행축제는 다양한 온라인 기획전들과 실시간소통판매(라이브커머스)로 구성해 소상공인·중소기업 제품의 판로확대를 지원하고 있다.
특히, 지난 9월 4일(일)은 괴산 고추축제 현장을 찾아 지역특산품을 판매하는 ‘찾아가는 실시간소통판매(라이브커머스)’를 진행했는데, 괴산 고춧가루, 햅쌀, 마스크를 가치삽시다 티브이(TV)와 위메프에서 동시 판매하여 약 8백만원의 매출을 기록하였다.
실시간소통판매(라이브커머스) 방송에서 상품판매 뿐 아니라 지역특산품과 괴산 고추축제 홍보도 함께 진행하며 판촉행사와 지역축제의 연계를 강화하였다.
안방구매(홈쇼핑)의 경우, 4일간 누계매출 525억원을 달성하였는데, 공영홈쇼핑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상품은 엘에이(LA)갈비구이로 총 5,200세트가 판매되며 약 4억원의 판매실적을 기록했다.
중소벤처기업부 이희정 판로정책과장은 “7일간의 동행축제가 어려움에 처한 소상공인·중소기업에게 큰 힘이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이 자료는 중소벤처기업부의 보도자료를 전재하여 제공함을 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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