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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일간의 동행축제」 매출성과 최소 1,200억원 이상, 기간은 짧아도 작년 18일 행사보다 높은 실적 달성 예상

2022.09.08 중소벤처기업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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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소벤처기업부(장관 이영)는 7일간의 동행축제 매출성과가 최소 1,200억원(잠정)으로, 행사 기간은 짧아도 18일간 진행된 작년 행사(6.24~7.11) 실적(1,180억원)을 상회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1,200억원의 매출실적(잠정)은 6일간 매출실적 1,101억원에 아직 집계되지 않은 7일차 실적을 최소 105억원으로 추산하여 산정하였다.
 
< 동행축제 6일간(9.1~9.6) 매출실적 >
유통채널 매출실적
온라인 기획전 338억 9,700만원
티브이안방구매(TV홈쇼핑)·
티상거래(T커머스)
749억 1,900만원
실시간소통판매(라이브커머스) 13억 2,200만원
합 계 1,101억 3,800만원
(온라인기획전)
 
국내 온라인몰, 지자체 온라인몰, 온라인 전통시장관 등에서 동행축제 6일동안 총 338억 9,700만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온라인기획전에서 높은 매출액을 기록한 상품은 하프클럽에서 판매한 엘에이(LA) 갈비세트인데, 추석특수와 함께 판매수량 1만 6천여개를 돌파하며 5억원의 매출을 기록하였다.
 
또한, 네이버 온라인기획전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제품은 ‘유아용 매트’로 동행축제 기간동안 2천8백여만원의 매출을 기록하였다.
 
해당업체 대표는 “매출도 도움이 되었지만, 유아동 범주(카테고리) 상위에 오르며 업체 홍보에도 큰 도움이 되었다”고 밝혔다.
 
(티브이안방구매(TV 홈쇼핑))
 
티브이안방구매(TV홈쇼핑)과 티상거래(T커머스)를 통해 6일 동안 총 749억 1,900만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공영홈쇼핑에서는 94개 특별 프로그램을 통해서 219개 상품이 판매되었는데, 그 중 ‘손질오징어’는 7,500여개가 판매되며 주문수량 기준으로 최고 인기상품(히트상품)에 기록되었다.
 
또한, 갈비찜, 갈비탕, 등심 등 한우관련 상품이 총 63억의 실적을 올리면서 추석명절을 앞두고 좋은 호응을 얻었다.
 
(실시간소통판매(라이브커머스))
 
13개의 거래터(플랫폼)에서 라이브 방송판매를 진행하여 총 13억 2,200만원의 매출성과를 달성하였다.
 
특히, 작년에는 온라인기획전에 참여했던 기업이 올해는 네이버 실시간소통판매(라이브커머스)에 참여하여 전년도 매출실적 두배 이상의 성과를 올리는 등 올해 행사에 대한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이번 동행축제 네이버쇼핑 라이브 방송으로 판매된 ‘비벼먹는 나물’은 전년도 온라인 기획전 매출보다 약 600% 상승했고, 유기농 화장품 상표(브랜드) A사 또한 전년도 보다 200% 가량 매출이 상승했을 뿐만 아니라, 2천명 이상의 소비자가 시청하며 많은 관심을 받았다.
 
(온누리상품권·상생소비복권)
 
지난 8월 29일에 출시한 ‘충전식 카드형 온누리상품권’이 동행축제 6일간 일평균 충전금액이 평소의 1.8배가 넘는 35억원이 충전되었다.
 
또한, 대부분의 현실공간(오프라인) 매장이 참여 대상이 되는 ‘상생소비복권’은 9월 6일까지 총 응모건수는 87만여건, 응모금액은 714억원으로 나타났다.
 
상생소비복권 응모는 9월 7일 23시 59분에 마감됐으며, 당첨결과는 9월말 안내될 예정이다.
 
(홍보)
 
홍보모델 장윤정·도경완이 참여한 홍보영상 조회수는 9월 6일까지 258만회를 기록했고, 중소벤처기업부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 올려주기(업로드)된 동행축제 홍보물의 조회수는 무려 1,100만회를 넘어섰다.
 
또한, 한덕수 국무총리를 비롯하여 추경호 경제부총리,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 등 9명의 국무위원이 동행축제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도전잇기(챌린지)에 동참하며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도전잇기(챌린지) 캠페인 역사상 가장 많은 국무위원들이 참여하며 상생소비에 힘을 실었다.
 
(일부행사 연장)
 
당초 동행축제는 9월 7일 막을 내릴 예정이었지만, 일부 행사와 기획전은 행사기간을 연장하여 추석연휴가 끝나는 시점까지 할인행사를 운영할 계획이다.
전통시장 핵심 행사인 구매영수증 추첨 행사(이벤트), 데일리 낱말행사(이벤트), 전통시장 매일 방문하기 ‘다다익선 행사(이벤트)’ 등을 일괄 9월 12일까지 연장한다.
 
* (구매 영수증 행사(이벤트)) 행사기간 내 누적 10만원 영수증 대상 추첨
→ 1등 200만원 등 총 135명에 7,500만원 온누리상품권 지급
 
* (데일리 낱말 행사(이벤트)) 매일 제시하는 글자가 포함된 물품 구매고객을 추첨 →
매일 100명에 모바일온누리상품권 3만원 지급 (글자 : 전.통.시.장.상.점.가......)
 
* (다다익선) 9.1~9.12일 중 7일 이상 방문한 고객을 추첨 → 온누리 25만원 지급(50명)
 
일부 온·현실공간(오프라인) 기획전도 최대 9월 16일까지 연장하며, 동행축제의 분위기를 추석연휴까지 이어갈 예정이다.
 
< 연장되는 온·오프라인 기획전(예정) >
채널 행사내용 연장일정
쿠팡 동행축제 우수소상공인기획전 ~9/16
동행축제X대한민국 소싱위크기획전 ~9/8
위메프 동행축제X대한민국 소싱위크기획전 ~9/10
여행페스타 with 동행축제 ~9/16
동행축제 우수소상공인기획전 ~9/16
티몬 동행축제 우수소상공인기획전 ~9/16
여행페스타 with 대한민국 동행세일 ~9/16
G마켓, 옥션 여행페스타 with 대한민국 동행세일 ~9/16
동행축제X대한민국 소싱위크기획전 ~9/11
G9 동행축제 우수소상공인기획전 ~9/16
인터파크 동행축제 여행페스타기획전 ~9/16
동행축제X소담상회 상생마켓 기획전 ~9/16
멸치쇼핑 동행축제 우수소상공인기획전 ~9/16
오아시스 동행축제 우수소상공인기획전 ~9/16
보리보리 동행축제 우수소상공인기획전 ~9/12
아이디어스 동행축제X소담상회 상생마켓 기획전 ~9/10
AK몰 동행축제 우수소상공인기획전 ~9/16
GS샵 동행축제 우수소상공인기획전 ~9/15
도매꾹 동행축제 우수소상공인기획전 ~9/16
랭킹닭컴 동행축제 우수소상공인기획전 ~9/16
야놀자 여행페스타 with 대한민국 동행세일 ~9/16
여기어때 여행페스타 with 대한민국 동행세일 ~9/16
뛰놀자 여행페스타 with 대한민국 동행세일 ~9/16
Hmall 동행축제 우수소상공인기획전 ~9/16
브링코 동행축제 우수소상공인기획전 ~9/16
스타일셀러 동행축제 우수소상공인기획전 ~9/16
GS프레시몰 동행축제 우수소상공인기획전 ~9/16
인더마켓 동행축제 우수소상공인기획전 ~9/16
브랜디 동행축제 우수소상공인기획전 ~9/16
하이버 동행축제 우수소상공인기획전 ~9/16
서울스토어 동행축제 우수소상공인기획전 ~9/16
CJ온스타일 동행축제 우수소상공인기획전 ~9/16
우체국쇼핑 동행축제 우수소상공인기획전 ~9/16
동반성장몰 동행축제X동반성장몰 할인판매전 ~9/16
공영쇼핑 동행축제X공영쇼핑 온라인기획전 ~9/16
11번가 동행축제X대한민국 소싱위크기획전 ~9/11
롯데ON 동행축제 우수소상공인기획전 ~9/16
(오프라인)
행복한백화점
동행축제X행복한백화점 ~9/16
 
중소벤처기업부 최원영 글로벌성장정책관은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된 이후 처음 맞는 추석명절을 맞아 가족, 친지들과 전통시장, 소상공인 점포를 이용하시는 등 상생소비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 자료는 중소벤처기업부의 보도자료를 전재하여 제공함을 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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