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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고! 즐기고! 선물받고!’ 따(多)뜻한 전통시장
-‘한겨울의 동행축제 윈?윈터 축제(페스티벌)’전통시장에서 즐기자! -
□ 전국 1,700여개 전통시장 및 상점가에서 축제(페스티벌) 기간(12.16~25) ‘따뜻한 전통시장 크리스마스’ 행사(이벤트) 실시(온-현실공간(오프라인) 동시 진행)
2022.12.15
중소벤처기업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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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소벤처기업부(장관 이영)는 16일부터 25일까지 10일간 진행하는 ‘한겨울의 동행축제 윈윈터 축제(페스티벌)’에 전국 1,700여개 전통시장 및 상점가(이하 전통시장)도 참여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 9월 동행축제(9.1~7)로부터 시작된 내수촉진 이어가기(릴레이)의 ‘마지막 장(場)’을 장식함과 동시에 크리스마스의 온기를 사회 전반에 전파하고 소비자의 구매를 촉진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되며, 축제 기간동안 다양한 행사(이벤트)가 진행된다.
전국 전통시장에서 진행되는 ‘윈윈터 축제(페스티벌)’ 주요 프로그램은 다음과 같다.
<‘색깔’있는 윈윈터 축제(페스티벌) >
① (데일리 행사(이벤트)) 전통시장 행사 누리집 시장애(www.sijangae.or.kr)에서 매일 제시되는 색상*의 상품을 구입한 구매객(1만원 이상)을 대상으로 축제기간 동안 추첨을 진행해 매일 100명씩 총 1,000명에게 온누리상품권(이동통신(모바일)) 3만원을 지급한다.
* 예시 : 12.16(빨간색), 12.17(초록색), 12.18(흰색), 12.19(노란색) 등
② (코스튬 행사(이벤트)) 크리스마스 복장(산타복· 루돌프 코 등)을 착용하고 시장을 방문한 사진(인증샷)과 함께 구매영수증(7만원 이상)을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최대 50만원의 온누리상품권(이동통신(모바일)충전형)*을 지급한다.
* 1등 50만원(20명), 2등 25만원(50명), 3등 5만원(150명)
<‘따듯한 분위기’있는 윈 윈터 축제(페스티벌) >
① (출석 행사(이벤트)) 축제기간 동안 7일 이상 전통시장을 방문해 상품을 구매한 고객 50명을 추첨해 온누리상품권(이동통신(모바일)) 25만원을 지급하는 다다(多多)익선 행사(이벤트)를 추진한다.
② (월동준비 행사(이벤트)) 전통시장에서 판매하는 방한용품*을 구매하고 구입 상품과 함께 영수증을 인증(3만원 이상)하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지급하는 등 따뜻함과 즐거움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일거양득 행사(이벤트)도 진행된다.
* 방한용품 예시 : 장갑, 귀마개, 목도리, 솜이불, 핫팩, 내복 등
** 경품(이동통신(모바일)·충전형온누리상품권) : 1등 50만원(10명), 2등 25만원(40명), 3등 5만원(100명)
<‘단번처리(원 클릭)으로 간편한’윈·윈터 축제(페스티벌) >
또한, 바쁜 일상으로 전통시장을 방문하기 어려운 고객들을 위해 온라인에서도 전통시장 제품을 만나볼 수 있도록 풍성한 판촉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온라인장보기’ 거래터(플랫폼)*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1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 배송 혜택과 할인쿠폰을 제공하고, 3만원 이상 구매고객은 추첨을 통해 경품(온누리 상품권 등)을 지급하는 행사(이벤트)도 병행한다.
* 거래터(플랫폼) : 동네시장장보기(네이버), 쿠팡이츠(쿠팡), 온누리전통시장· 온통대전몰(현대이지웰)
행사 참여방법과 경품 내역 등 보다 자세한 사항은 전통시장 행사 누리집 시장애(www.sijangae.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소비자들이 이번 축제(페스티벌)를 더욱 풍성하게 즐기도록 돕기 위해 1일부터 할인율과 할인구매한도를 상향 적용해 판매하고 있는 온누리상품권은 14일 기준으로 약 5,010억원이 판매됐다.
충전식 카드형 상품권과 이동통신(모바일) 상품권은 연말까지 10% 할인된 가격으로 100만원까지 구매할 수 있다.
이영 장관은 “경제위기 어려움 속에서도 이를 잘 헤쳐 나온 상인분들에게 고마움을 표한다”며,
“올해 마지막 소비촉진 행사인 윈윈터 축제(페스티벌)를 통해 따듯한 사회 분위기가 전통시장에 스며들 수 있도록 많은 참여를 부탁드리고, 이번 윈윈터 축제(페스티벌)를 계기로 전통시장이 활력을 회복하고 새로운 도약을 마련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9월 동행축제(9.1~7)로부터 시작된 내수촉진 이어가기(릴레이)의 ‘마지막 장(場)’을 장식함과 동시에 크리스마스의 온기를 사회 전반에 전파하고 소비자의 구매를 촉진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되며, 축제 기간동안 다양한 행사(이벤트)가 진행된다.
전국 전통시장에서 진행되는 ‘윈윈터 축제(페스티벌)’ 주요 프로그램은 다음과 같다.
<‘색깔’있는 윈윈터 축제(페스티벌) >
① (데일리 행사(이벤트)) 전통시장 행사 누리집 시장애(www.sijangae.or.kr)에서 매일 제시되는 색상*의 상품을 구입한 구매객(1만원 이상)을 대상으로 축제기간 동안 추첨을 진행해 매일 100명씩 총 1,000명에게 온누리상품권(이동통신(모바일)) 3만원을 지급한다.
* 예시 : 12.16(빨간색), 12.17(초록색), 12.18(흰색), 12.19(노란색) 등
② (코스튬 행사(이벤트)) 크리스마스 복장(산타복· 루돌프 코 등)을 착용하고 시장을 방문한 사진(인증샷)과 함께 구매영수증(7만원 이상)을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최대 50만원의 온누리상품권(이동통신(모바일)충전형)*을 지급한다.
* 1등 50만원(20명), 2등 25만원(50명), 3등 5만원(150명)
<‘따듯한 분위기’있는 윈 윈터 축제(페스티벌) >
① (출석 행사(이벤트)) 축제기간 동안 7일 이상 전통시장을 방문해 상품을 구매한 고객 50명을 추첨해 온누리상품권(이동통신(모바일)) 25만원을 지급하는 다다(多多)익선 행사(이벤트)를 추진한다.
② (월동준비 행사(이벤트)) 전통시장에서 판매하는 방한용품*을 구매하고 구입 상품과 함께 영수증을 인증(3만원 이상)하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지급하는 등 따뜻함과 즐거움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일거양득 행사(이벤트)도 진행된다.
* 방한용품 예시 : 장갑, 귀마개, 목도리, 솜이불, 핫팩, 내복 등
** 경품(이동통신(모바일)·충전형온누리상품권) : 1등 50만원(10명), 2등 25만원(40명), 3등 5만원(100명)
<‘단번처리(원 클릭)으로 간편한’윈·윈터 축제(페스티벌) >
또한, 바쁜 일상으로 전통시장을 방문하기 어려운 고객들을 위해 온라인에서도 전통시장 제품을 만나볼 수 있도록 풍성한 판촉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온라인장보기’ 거래터(플랫폼)*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1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 배송 혜택과 할인쿠폰을 제공하고, 3만원 이상 구매고객은 추첨을 통해 경품(온누리 상품권 등)을 지급하는 행사(이벤트)도 병행한다.
* 거래터(플랫폼) : 동네시장장보기(네이버), 쿠팡이츠(쿠팡), 온누리전통시장· 온통대전몰(현대이지웰)
행사 참여방법과 경품 내역 등 보다 자세한 사항은 전통시장 행사 누리집 시장애(www.sijangae.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소비자들이 이번 축제(페스티벌)를 더욱 풍성하게 즐기도록 돕기 위해 1일부터 할인율과 할인구매한도를 상향 적용해 판매하고 있는 온누리상품권은 14일 기준으로 약 5,010억원이 판매됐다.
충전식 카드형 상품권과 이동통신(모바일) 상품권은 연말까지 10% 할인된 가격으로 100만원까지 구매할 수 있다.
이영 장관은 “경제위기 어려움 속에서도 이를 잘 헤쳐 나온 상인분들에게 고마움을 표한다”며,
“올해 마지막 소비촉진 행사인 윈윈터 축제(페스티벌)를 통해 따듯한 사회 분위기가 전통시장에 스며들 수 있도록 많은 참여를 부탁드리고, 이번 윈윈터 축제(페스티벌)를 계기로 전통시장이 활력을 회복하고 새로운 도약을 마련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 자료는 중소벤처기업부의 보도자료를 전재하여 제공함을 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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