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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경제 50+ 도약을 위한 ‘2023 대한민국 소싱위크’ 개최

- 중소벤처기업 1,558개사와 국내외 구매자(바이어) 204개사 간 1:1 연결(매칭) 대규모 구매상담회 및 우수제품 전시, 실시간 방송 판매전(라이브커머스 방송 판매전) 등 부대행사 진행

2023.09.21 중소벤처기업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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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소벤처기업부(장관 이영)는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사장 강석진), 중소기업유통센터(대표이사 이태식),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사무총장 김영환)과 ‘2023년 대한민국 소싱위크(Korea Sourcing Week 2023)’ 행사를 일산 킨텍스(KINTEX)에서 오는 9월 21일과 22일 양일간 개최한다.
 
‘대한민국 소싱위크’는 중소기업의 국내외 판로 확대를 돕고자 내수와 수출 사업(비즈니스) 상담 기회를 한 공간에서 동시에 제공하는 행사다. 올해는 중소벤처기업 1,558개사를 대상으로 ‘해외 37개국 구매자(바이어) 100개사’, ‘백화점·오픈마켓·전문몰 등 국내 유통 구매자(바이어) 59개사 및 대기업·공공기관·무역상사 45개사’를 초청하여 대규모 1:1 연결(매칭) 상담회를 진행한다.
 
또한 ‘▲리빙, 뷰티, 푸드 전시관을 조성하여 중소기업 우수상품 200개 제품을 전시’하고, ‘▲국내외 인플루언서를 초청하여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하며, ‘▲이커머스 포럼과 유통채널 입점 설명회’ 등 부대행사도 마련했다.
 
특히, 이번 행사는 수출 다변화를 위해 해외 구매자(바이어) 중 중동 등 신시장 비중을 확대했고, 내수경제 진작을 위한 9월 황금녘 동행축제와 동반 상승(시너지) 강화를 위해 우수 참여기업 77개사에 상담과 전시 기회를 제공한다.
 
중소벤처기업부 이대희 중소기업정책실장은 “이번 ‘소싱위크 행사’는 최근 중소기업의 어려운 대내외 경영 여건을 타개하고, 내수와 수출을 동시에 촉진하겠다는 강한 의지와 희망을 담아 개최했다”며, “한국 경제에서 중소벤처기업의 수출·매출이 각각 50% 이상(50+)을 담당할 수 있도록 중소벤처기업부가 앞장서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 자료는 중소벤처기업부의 보도자료를 전재하여 제공함을 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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