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브리핑룸

콘텐츠 영역

개인정보위, 청년이 픽(PIPC)한 홍보한다

2024.02.22 개인정보보호위원회
글자크기 설정
목록

개인정보위, 청년이 픽(PIPC)한 홍보한다

- 개인정보위, 제2기 대학생 기자단 출범(2.22.)



  개인정보보호위원회(위원장 고학수, 이하 ‘개인정보위’)는 제2기 대학생 기자단이 2월 22일(목) 정부서울청사에서 발대식을 가지고,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고 밝혔다.


  제2기 대학생 기자단은 지난 1월부터 1개월간 전국 대학생을 대상으로 개인정보위 SNS를 통해 공개 모집하였으며, 이를 통해 총 15명의 대학생이 치열한 경쟁을 뚫고 최종 선발되었다.


  향후 약 10개월간 온·오프라인을 통해 개인정보위의 주요 정책과 행사를 국민 눈높이에 맞춰 소개하고, 개인정보 보호 분야에서 위원회와 국민 사이의 소통창구 역할을 맡게 된다.

    

<개인정보보호위원회 제2기 대학생 기자단 개요>

구성 : 전국 대학생 15명

활동기간 : 2024년 2월 ~ 12월

활동내용 : 개인정보위 주요 정책과 행사 소개개인정보위 정책과 홍보에 대한 아이디어 제시청년의 날, 캠페인 등 개인정보 보호 홍보·참여 활동


  특히, 이번 대학생 기자단은 단순 블로그 기사, 카드뉴스 제작, 유튜브 콘텐츠 제작에서 벗어나, 위원회의 청년 자문 역할을 맡고 있는 2030자문단과의 유기적이고 다양한 협업 활동까지 활발하게 추진할 예정이다.


  위원회와 개인정보 주요 정책에 대해 청년의 눈으로 바라본 다양한 논의의 장이 될 ‘위원장과 함께 티타임*’, 위원회의 부서별 주요 업무와 정책을 국민에게 알기 쉽게 소개하는 ‘월간 픽(PIPC**)!’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2030자문단과 함께 하며, 위원회를 더욱 가까이 이해하고 이를 콘텐츠로 만들어 위원회 SNS에 올리는 역할도 맡을 계획이다.


   * 대학생 기자단과 2030자문단이 직접 공모를 통해 티타임명을 정할 예정. 위원장과 취재진인 대학생 기자단 3명, 2030자문단 2명이 격월로 조를 이뤄 토론형 티타임 진행.


  ** 개인정보보호위원회의 영문 약자 ‘PIPC(Personal Information Protection Commission)’ 이자 ‘선택하다 픽(PIPC)’의 동음이의어


  또한, 기자단과 2030자문단이 제안한 정책과 홍보 아이디어는 내부 검토를 거쳐 실제 반영하는 방안도 추진될 예정이다. 


  개인정보위 고학수 위원장은 “대학생 기자단과 함께 보다 적극적으로 청년세대와 소통하고 국민 눈높이에 부응하는 개인정보 정책 설계와 홍보가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 기타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담당자 : 대변인실 김소엽(02-2100-2425)

“이 자료는 개인정보보호위원회의 보도자료를 전재하여 제공함을 알려드립니다.”

이전다음기사

다음기사제191회 원자력안전위원회 개최

히단 배너 영역

추천 뉴스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많이 본, 최신, 오늘의 영상 , 오늘의 사진

정책브리핑 게시물 운영원칙에 따라 다음과 같은 게시물은 삭제 또는 계정이 차단 될 수 있습니다.

  • 1. 타인의 메일주소, 전화번호, 주민등록번호 등의 개인정보 또는 해당 정보를 게재하는 경우
  • 2. 확인되지 않은 내용으로 타인의 명예를 훼손시키는 경우
  • 3.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시키는 경우
  • 4. 욕설 및 비속어의 사용 및 특정 인종, 성별, 지역 또는 특정한 정치적 견해를 비하하는 용어를 게시하는 경우
  • 5. 불법복제, 바이러스, 해킹 등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 6.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 또는 특정 개인(단체)의 홍보성 글인 경우
  • 7. 타인의 저작물(기사, 사진 등 링크)을 무단으로 게시하여 저작권 침해에 해당하는 글
  • 8. 범죄와 관련있거나 범죄를 유도하는 행위 및 관련 내용을 게시한 경우
  • 9. 공인이나 특정이슈와 관련된 당사자 및 당사자의 주변인, 지인 등을 가장 또는 사칭하여 글을 게시하는 경우
  • 10. 해당 기사나 게시글의 내용과 관련없는 특정 의견, 주장, 정보 등을 게시하는 경우
  • 11. 동일한 제목, 내용의 글 또는 일부분만 변경해서 글을 반복 게재하는 경우
  • 12.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 13. 수사기관 등의 공식적인 요청이 있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