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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 온라인 플랫폼 관련 소비자 보호 종합대책 발표

2024.03.13 공정거래위원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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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해외 직구 규모 증가*와 함께 단기간에 해외 온라인 플랫폼 이용 급증하면서, 소비자 불만 및 분쟁 건수도 함께 증가정부의 적극적 대처필요하다는 목소리가 높아졌다. 국내 플랫폼에 대한 역차별 우려를 해소하고, 외 사업자국내법상 의무 준수강화하기 위해 신속한 대책 마련이 필요해졌으며, 특히 소비자 피해가 양한 이슈 연계발생함에 따라 부처간 칸막이 없는 피해 상황의 점검 및 대응 필요성이 높아졌다.

“이 자료는 공정거래위원회의 보도자료를 전재하여 제공함을 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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