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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산 밀 소비시장 확대를 위한 종합 선물세트

2024.04.09 농림축산식품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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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림축산식품부(장관 송미령, 이하 농식품부)2024국산 밀 제품화 패키지 지원사업에 참여할 식품·제조업체 등 19개소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농식품부는 국산 밀 소비 확대를 위해 올해부터 국산 밀 제품화패키지 지원사업*을 신규 추진한다. 국산 밀 신제품을 개발·판매하고자 하는 식품·가공업체와 제과·제빵업체의 제품개발과 마케팅 등 전 과정을 종합지원하는 사업이다. 농식품부는 식품업체 등을 대상으로 122일부터 325일까지 공모한 결과, 제면·제빵, 만두, 떡볶이 및 주류 등 총 35개 기업이 지원사업에 응모하였다.

 

  * 밀 제품화패키지 지원사업 : 국비 22.5억원, 업체당 최대 3억원(국비 50%, 자부담 50%) 지원

 

  농식품부는 업체의 높은 인지도를 활용한 국산 밀 소비량 확대 가능성비건·고단백 등 국산 밀 시장 고품격화, 할랄인증 등을 통한 수출시장 개척 등을 감안*하여 총 19개 업체를 최종 선정했다. 해당 업체를 대상으로 국산 밀을 활용한 신제품 개발부터 시제품 생산, 홍보·마케팅, 수출지원까지 종합적인 지원을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해당 사업을 통해 연내 출시되는 다양한 국산 밀 제품에 대해서는 판매처 발굴, 홍보 지원, 박람회 개최 등 소비시장 확대를 위해 필요한 다각적인 지원을 할 계획이다.

 

  * 주요업체 : 명랑시대외식청년창업협동조합(명랑핫도그), 위드인푸드(걸작떡볶이)/ 더브레드블루(고단백비건식빵), 우리밀(통밀단백칩) / 더플랜잇(할랄크래커), 면장(할랄라면)

 

< ‘24년 국산 밀 제품화지원사업 선정기업 및 제품 >

구분

선정기업(제품)

빵류(8)

호정식품 우리밀옛날도나스, 명랑시대 WE밀고구마통모짜핫도그, 펠릭스킴앤레기진 우리밀K-bread시리즈, 강동오케익 전주항아리빵, 더브레드블루 고단백비건식빵, 네니아 베이글·파이, 이로운식품 크로와상, 리얼그린팜 살림호빵3

과자류(3)

우리밀 통밀단백칩, 더플랜잇 할랄크래커, 새한그레인 소라형과자

면류(2)

李家자연면 우리밀냉면·칼국수, 면장 불라면·라면볶이(할랄)

기타(6)

위드인푸드 걸작우리밀떡볶이·치킨, 조은술세종우리밀소주·막걸리, 아하식품 만두, 아인스 밀키트떡볶이, 복순도가 우리밀막걸리, 우리농촌살리기공동네트워크 5색우리밀가루

 

  특히 국민 간식으로 꼽히는 떡볶이·치킨 제조업체 ‘()위드인푸드김복미 대표는 이번 사업을 통해 당사 브랜드인 걸작떡볶이치킨에서 국산 밀 떡볶이·치킨 신메뉴를 출시하여 국산 밀 소비 확대에 앞장설 예정이다.”라며 사업에 대한 기대를 밝혔다. 또한 국내뿐만 아니라 태국·호주 등 해외 매장을 활용하여 전세계인들에게 국산 밀에 대한 관심을 이끌어낼 수 있을 것이라 기대된다.”라며 국산 밀 제품 시장의 확대 가능성도 언급했다.

 

  최명철 농식품부 식량정책관은 이번 국산 밀 제품화 패키지 지원사업으로 국산 밀을 활용한 다양한 제품이 개발되고, 소비자들이 국산 밀 제품을 더 많이 찾게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국산 밀 산업이 지속 성장할 수 있도록 필요한 정책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이 자료는 농림축산식품부의 보도자료를 전재하여 제공함을 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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