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할인행사를 통해 한우 소비자가격을 대폭 인하하여 농가 경영안정 및 소비자 물가 부담 완화 할 것

2024.07.19 농림축산식품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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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박범수 농림축산식품부 차관은 719() 서울 양재동 하나로마트에서 한우 할인행사 추진 상황을 점검하였다.

 

  718~28일 동안 실시되는 여름 휴가철 온오프라인 한우 할인행사는 정부가 최근 도매가격 하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한우농가를 돕고, 소비자에게는 한우가격 인하 체감도 제고를 위해 농협경제지주, 한우협회 및 한우자조금 등과 협력하여 개최하는 전국 단위 대대적 할인행사이다.

 

  박 차관은 한우 수급안정 차원에서 일각에서 제기하는 한우수매* 대신 소비촉진 효과성이 높고** 한우농가와 소비자 모두에게 이익으로 돌아가는 대규모 할인행사와 급식가공업체 한우 원료육 지원사업 등 소비촉진 사업을 중점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 (수매) 수매한 물량은 폐기할 수 없으며, 일정 기간 보관 후 시장 방출 불가피, 이 경우 가격회복 속도를 느리게 할 수 있는 등 수급안정 효과가 낮음

  ** (한우 할인행사 효과) 한우는 수요탄성치가 높아(1.2 수준) 일정 수준 가격이 인하되면 소비가 큰 폭으로 증가하는 특성이 있음

 

  아울러 농협 관계자에게는 도소매가격 연동을 강화하고, 민간 유통업체의 가격인하를 유도하기 위해 전국 농협 계통매장에 권장판매가*를 수시로 제시하고, 자체 예산을 활용하여 대규모 한우 소비촉진 행사를 수시로 개최하는 등 농협매장의 가격 선도 기능을 강화하고, 농업인 경영안정 지원이라는 농협 본연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주길 당부하였다.

 

  * 소매가 연동이 속도감 있게 진행될 수 있도록 원육 매입가와 매장이익률 등을 상시 조사하여 도출

 

 

“이 자료는 농림축산식품부의 보도자료를 전재하여 제공함을 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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