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브리핑룸

콘텐츠 영역

국민이 직접 디자인한국가예방접종 반창고 제작(7.29.월)

2024.07.29 질병관리청
글자크기 설정
목록

국민이 직접 디자인한국가예방접종 반창고 제작


- ‘나만의 반창고 만들기 공모전’ 수상 작품을 활용하여 실물 반창고 제작

- 국가예방접종 반창고 제작 기념 온라인 이벤트 진행(7.29~8.9)



  질병관리청(청장 지영미)은 국가예방접종 사업에 대한 국민의 관심을 제고하고 예방접종률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예방접종 이미지를 담은 실물 반창고를 제작하여 전국 시·도에 배포한다고 밝혔다. 


  질병관리청은 지난 4월(4.22~4.28) 진행한 ‘2024년 예방접종주간’ 행사 중 하나로 예방접종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국민들의 예방접종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나만의 반창고 만들기’ 대국민 공모전(3.8~4.3)을 실시하였다.


  국민 아이디어와 함께한 국가예방접종 반창고는 실생활에서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의료용품 제작 전문회사에 의뢰하여 제작하였고, 일상생활에서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규격*으로 제작하였다.

  * 표준형1(72×18mm), 표준형2(55×18mm), 미니형(38×8mm), 원형(∅22mm) 각 4매


  제작 수량은 총 12,500개로, 전국 시·도에 배포(시·도 자체 활용 및 소관 보건소 배포)하여 예방접종 홍보사업에 활용하거나 예방접종에 참여하시는 국민들에게 나누어 드릴 예정이고, ‘나만의 반창고 만들기’ 수상자들에게도 전달 드려 예방접종 홍보사업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주신 것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반창고 제작을 기념하고 예방접종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국가예방접종 반창고 출시 기념 온라인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7월 29일부터 8월 9일까지 약 2주 동안 질병관리청 인스타그램 계정(@koreadca)을 통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으며, 이벤트 참여자 중 50명에게는 국가예방접종 반창고를 경품으로 제공한다. 

  * ▲질병관리청 인스타그램 팔로우 및 이벤트 게시물에 ‘좋아요’ 클릭, ▲예방접종을 다짐하는 ‘댓글 작성’ 및 함께 예방접종 하러 갈 ‘지인 태그’

  질병관리청 임숙영 의료안전예방국장은 “이번 반창고 제작은 국민 여러분의 관심과 참여로 선정된 예방접종 디자인이 실물 반창고로 제작되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라면서, “예방접종 주간동안 진행되는 이벤트에 그치지 않고, 지속적으로 국민들에게 예방접종의 중요성을 알릴 수 있는 계기로 활용하고, 앞으로도 예방접종에 관한 관심과 참여가 폭넓게 확대될 수 있게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붙임>  1. 국가예방접종 반창고 디자인

          2. 국가예방접종 반창고 출시 기념 질병관리청 누리소통망 이벤트 개요

“이 자료는 질병관리청의 보도자료를 전재하여 제공함을 알려드립니다.”

이전다음기사

다음기사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제2차 인구비상대책회의 개최, 저출생 대책(6.19)의 속도감 있는 이행과 추가 과제 발굴로 ‘추세 반전’에 총력

히단 배너 영역

추천 뉴스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많이 본, 최신, 오늘의 영상 , 오늘의 사진

정책브리핑 게시물 운영원칙에 따라 다음과 같은 게시물은 삭제 또는 계정이 차단 될 수 있습니다.

  • 1. 타인의 메일주소, 전화번호, 주민등록번호 등의 개인정보 또는 해당 정보를 게재하는 경우
  • 2. 확인되지 않은 내용으로 타인의 명예를 훼손시키는 경우
  • 3.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시키는 경우
  • 4. 욕설 및 비속어의 사용 및 특정 인종, 성별, 지역 또는 특정한 정치적 견해를 비하하는 용어를 게시하는 경우
  • 5. 불법복제, 바이러스, 해킹 등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 6.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 또는 특정 개인(단체)의 홍보성 글인 경우
  • 7. 타인의 저작물(기사, 사진 등 링크)을 무단으로 게시하여 저작권 침해에 해당하는 글
  • 8. 범죄와 관련있거나 범죄를 유도하는 행위 및 관련 내용을 게시한 경우
  • 9. 공인이나 특정이슈와 관련된 당사자 및 당사자의 주변인, 지인 등을 가장 또는 사칭하여 글을 게시하는 경우
  • 10. 해당 기사나 게시글의 내용과 관련없는 특정 의견, 주장, 정보 등을 게시하는 경우
  • 11. 동일한 제목, 내용의 글 또는 일부분만 변경해서 글을 반복 게재하는 경우
  • 12.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 13. 수사기관 등의 공식적인 요청이 있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