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만금청 적극행정 우수사례, 국민이 직접 뽑아주세요”
- 2024년도 새만금청 적극행정 우수사례 선정을 위한 국민심사 실시 -
□ 새만금개발청(청장 김경안, 이하 새만금청)은 국민들이 체감하는 적극행정 우수사례 선정을 위한 2024년 적극행정 경진대회를 개최하고, 국민들이 직접 온라인 투표를 통해 심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ㅇ 새만금청은 불합리하거나 과도한 규제를 개선하는 등 적극적인 업무추진으로 성과를 낸 적극행정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조직 내 적극행정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매년 경진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ㅇ 현 정부 출범 이후 10.2조원의 대규모 투자유치를 달성하면서 새만금 사업에 대한 국민 기대가 지속적으로 높아지고 있는 만큼 이번 국민들의 직접 심사를 통한 우수사례가 기대된다.
□ 8월 19일부터 8월 30일까지 ‘소통24’(www.sotong.go.kr)의 국민심사 창구를 통해 국민이면 누구나 온라인 투표에 참여할 수 있다.
* 국민투표 참여자 가운데 무작위 추첨으로 50명에게 모바일 쿠폰 증정
ㅇ 이번 경진대회에서는 온라인 국민투표와 민간전문가가 참여하는 적극행정위원회 최종 심사를 거쳐 최우수 1건·우수 2건·장려 3건 등 총 6건의 적극행정 우수사례를 선정할 계획이다.
□ 정인권 기획조정관은 “적극적이고 능동적으로 일하는 공직문화 조성과 모두가 공감하는 우수사례 발굴을 위해 국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면서, “앞으로도 국민의 입장에서 창의적이고 적극적으로 문제를 해결하려는 노력을 이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