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안보 현장을 스마트하게 경험하다!
- 현장견학 인증 앱 '유니투어(UniTour)' 출시(9. 3.) -
□ 통일부 국립통일교육원은 오는 9월 3일, ‘첨단 현장형 통일교육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통일·안보 현장을 보다 쉽고 재미있게 탐방할 수 있도록 돕는 ‘유니투어(UniTour)’ 앱을 선보입니다.
o ‘유니투어’ 앱은 대통령이 광복절 경축사에서 발표한 ‘8.15 통일 독트린’의 실천적 후속조치로써, 국민들이 통일·안보 현장을 방문하여 그 경험을 기록하고 인증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습니다.
□ ‘유니투어’ 앱은 전국 60여 곳의 통일·안보 현장을 탐방할 수 있는 위치기반(GPS) 답사 인증 기능을 제공합니다.
o 앱 이용자는 “①먼저 온 통일, ②자유평화 통일미래, ③접경지역 생태탐방, ④자유민주주의 수호, ⑤민족 역사·문화, ⑥전쟁과 승전”이라는 6가지 테마 코스 중 하나를 선택해 탐방할 수 있으며, 자신의 위치와 관심사를 기반으로 나만의 맞춤 견학 경로를 설계할 수도 있습니다.
o 견학 현장에서 ‘유니투어’ 앱으로 위치를 인증하면 디지털 스탬프가 발급되며, 앱에서 제공되는 증강 현실(AR) 인증, 퀴즈, 미니게임 등을 통해 더욱 흥미로운 학습이 가능합니다.
□ 국립통일교육원은 ‘유니투어’가 현장 답사와 디지털 인증을 결합한 통합적인 체험을 제공함으로써, 국민들의 통일·안보 의식을 높이는 한편, 통일에 대한미래세대의 관심을 높이는 데 기여하길 기대합니다.
o ‘유니투어’ 앱은 구글 앱스토어에서 내려받기 가능하며, 앱 출시를 기념하여 디지털 스탬프를 모아 다양한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입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 추후 애플 앱스토어 등록 예정
붙임 1. 테마별 통일·안보 현장견학 장소 목록
2. '유니투어(UniTour)' 앱 실제 구동 화면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