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브리핑룸

콘텐츠 영역

2024년 9월 온라인쇼핑동향 및 3/4분기 온라인 해외 직접 판매 및 구매 동향

2024.11.01 통계청
글자크기 설정
목록
□ 온라인쇼핑동향

 ○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19조 5,602억원으로 전년동월대비 2.0% 증가했으며, 온라인쇼핑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14조 9,247억원으로 7.7% 증가

  - 전월대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0.0% 보합,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0.4% 감소
  -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 비중은 76.3%로 전년동월(72.2%)에 비해 4.1%p 증가

 ○ 온라인쇼핑 상품군별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음식서비스(17.3%), 통신기기(94.9%), 음 식료품(10.5%) 등에서 증가

  - 전월대비 여행 및 교통서비스(-12.7%), 음식서비스(-7.7%) 등에서 감소

 ○ 온라인쇼핑 취급상품범위별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종합몰은 0.9% 감소한 11조 6,003억원을, 전문몰은 6.5% 증가한 7조 9,598억원을 기록
 
  - 전월대비 종합몰은 1.6% 증가, 전문몰은 2.3% 감소

 ○ 온라인쇼핑 운영형태별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2.1% 증가한 14조 9,472억원을, 온·오프라인병행몰은 1.5% 증가한 4조 6,130억원을 기록

  - 전월대비 온라인몰은 0.3% 감소, 온·오프라인병행몰은 0.9% 증가

□  온라인 해외 직접 판매 및 구매 동향

 ○ 2024년 3/4분기 온라인 해외 직접 판매액은 4,191억원으로 전년동분기대비 7.4% 감소

  - 지역별 온라인 해외 직접 판매액은 중국 2,311억원, 미국 935억원, 일본 517억원 순
  - 상품군별 온라인 해외 직접 판매액은 화장품 2,418억원, 의류 및 패션 관련 상품 713억원, 음반 비디오 악기 267억원 순
  - 온라인 해외 직접 판매액 중 면세점 판매액은 2,251억원으로 17.1% 감소

 ○ 2024년 3/4분기 온라인 해외 직접 구매액은 1조 9,106억원으로 18.8% 증가

  - 지역별 온라인 해외 직접 구매액은 중국 1조 1,620억원, 미국 4,061억원, 일본 1,355억원 순
  - 상품군별 온라인 해외 직접 구매액은 의류 및 패션 관련 상품 7,961억원, 음·식료품 3,574억원, 생활·자동차용품 1,854억원 순

“이 자료는 통계청의 보도자료를 전재하여 제공함을 알려드립니다.”

이전다음기사

다음기사우리 주변 위기가구 현장에서 찾는다

히단 배너 영역

추천 뉴스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많이 본, 최신, 오늘의 영상 , 오늘의 사진

정책브리핑 게시물 운영원칙에 따라 다음과 같은 게시물은 삭제 또는 계정이 차단 될 수 있습니다.

  • 1. 타인의 메일주소, 전화번호, 주민등록번호 등의 개인정보 또는 해당 정보를 게재하는 경우
  • 2. 확인되지 않은 내용으로 타인의 명예를 훼손시키는 경우
  • 3.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시키는 경우
  • 4. 욕설 및 비속어의 사용 및 특정 인종, 성별, 지역 또는 특정한 정치적 견해를 비하하는 용어를 게시하는 경우
  • 5. 불법복제, 바이러스, 해킹 등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 6.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 또는 특정 개인(단체)의 홍보성 글인 경우
  • 7. 타인의 저작물(기사, 사진 등 링크)을 무단으로 게시하여 저작권 침해에 해당하는 글
  • 8. 범죄와 관련있거나 범죄를 유도하는 행위 및 관련 내용을 게시한 경우
  • 9. 공인이나 특정이슈와 관련된 당사자 및 당사자의 주변인, 지인 등을 가장 또는 사칭하여 글을 게시하는 경우
  • 10. 해당 기사나 게시글의 내용과 관련없는 특정 의견, 주장, 정보 등을 게시하는 경우
  • 11. 동일한 제목, 내용의 글 또는 일부분만 변경해서 글을 반복 게재하는 경우
  • 12.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 13. 수사기관 등의 공식적인 요청이 있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