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소방학교(학교장 김승룡)는 오는15일(금)중앙소방학교에서“급변하는 소방환경과 첨단기술 발전에 따른 미래혁신 인재양성”을 주제로「중앙소방학교와 산학계 간담회」을개최한다고 밝혔다.
간담회에는 한국 소방교육 관련 산학계 주요기관인한국 화재소방학회,전국대학 소방학과 교수협의회 및 한국소방기술사회 회장단이 참석하며,△인공지능(AI)활용△미래교육 연구△표준·공통 이론정립△협의체 구성 등에 관한 사항을 중점적으로 논의한다.
먼저,인공지능(AI)을 활용 및 적용을 위한 교육과정설계,수업진행,소방시설설계방향을 논의하고,최신 연구동향을반영한 미래 교육연구발전방향을 함께 고민한다.
또한, ‘소방학’정립 및 소방분야 이론과 관련한 공통교재,대학교 표준교재개발방향에 대해서도 의견을 나누고,학술대회 등 정기적 교류와 협력의 기반을 마련하는데 의의가 있다.
이번 중앙소방학교와 산․학계 간담회는 미래혁신 인재 양성에 요구되는AI활용과 미래교육연구 및 이론정립 등에 대한 협의체 구성으로 소방교육의 청사진을 제시하고자 하는 구체적인 첫 단추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김승룡중앙소방학교장은“이번 간담회는미래혁신 인재양성의 청사진을 제시하기 위해,산학계 주요 기관과 지속 가능한 의제 설정과 협의체 구성의 첫걸음을 딛기 위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앞으로도정기적인 교류와 협력을 바탕으로 최신 정보 교류의 소통 채널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