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축산식품부(장관 송미령, 이하 농식품부)는 12월 4일(수)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협력사업의 일환으로 「디지털 혁신 기술을 활용한 지속가능한 식량시스템 개발」 주제 화상토론회(Webinar)를 개최한다.
*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경제 성장과 번영을 목적으로 하는 총 21개 경제협력체
이번 토론회에는 유엔식량농업기구(FAO), 경제협력기구(OECD) 등 국제기구, 인도·필리핀·일본·캐나다 등 각 경제체의 민간 전문가들이 참여하여 △기후변화와 식량안보에 기여하는 디지털·인공지능(AI) 혁신, △ 농식품 공급망에서 식품손실 현황과 기술·정책적 대안 △식품 시스템 혁신 관련 민-관협력 및 정책 사례 등에 대하여 발표하고 논의한다.
농식품부 정혜련 국제협력관은 “이번 토론회는 각 경제체들의 농식품 분야 디지털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역내 협력·발전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로서 그 결과를 2025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회의 준비와도 연계할 계획”이라고 밝히며, “2025년 한국에서 개최하는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식량안보장관회의에도 많은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라고 당부했다.
붙임 「디지털 혁신 기술 활용 지속가능한 식량시스템 개발」 화상토론회 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