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계 시장과 인공지능·디지털 기술 중심 생태계 혁신’을 정책 방향으로 제시하고 3대 전략, 7개 추진과제 마련
① 전략기금<펀드>(1조원) 활용 세계 시장 공략을 위한 제작·기술 투자 지원(자기금<펀드>) 및 한국형-작품(K-콘텐츠) 연계 상품 동반 진출을 위한 공동투자 등 투자모형 다각화
② 세계 6억대 국내 스마트 텔레비전 기반 광고기반 무료 텔레비전(FAST)에 한국형 채널(K-채널) 확대
③ ‘국제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축제(OTT 페스티벌)’을 세계적 수준의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작품·기술 융·복합 축제로 육성
④ 방송·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산업 전 주기 인공지능 접목 강화로 인공지능 활용률 50% 도약 지원
⑤ 인공지능 은 동영상 작품(숏폼 콘텐츠) 등 온라인 동영상 특화 서비스 3종 도입 지원
⑥ 인공지능·데이터·몰입형 매체 등 차세대 매체 기술개발 확대
⑦ 디지털매체 기술 인력 1.1만명 양성 추진
□ 류제명 네트워크정책실장, 국내 온라인동영상 서비스 산업 대표자들과 함께 국내 온라인동영상 서비스 산업의 경쟁력 강화 정책 이행 방안을 논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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