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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의 TOPS(30개사)' 선정 우수 소상공인 제품, 팝업스토어에서 직접 만난다

- 브랜드 소상공인 육성사업(TOPS) 3단계 선정 30개사 대상 팝업스토어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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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소벤처기업부(장관 한성숙, 이하 중기부)는 12월 5일(금)부터 7일(일)까지 3일간 여의도 IFC몰 노스아트리움에서 '올해의 TOPS(30개사)' 팝업스토어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오는 12월 중 개최 예정인 'TOPS AWARDS' 시상식의 사전 붐업(Boom-up) 행사로, TOPS 사업 3단계에 진출한 소상공인 30개사의 우수 제품을 선보여 대중적 인지도를 높이고 브랜드 가치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했다.
 
TOPS* 사업은 '25년 신규 사업으로, 분야별 최고 민간 플랫폼 10개사**와 정부가 협업하여 발전 가능성이 높은 유망 브랜드 소상공인을 민간이 직접 발굴하고 육성하는 사업이다. 소상공인 3,000여개사를 단계별로 지원하며, 이 중 3단계에서는 최종 선정한 30개사를 대상으로 플랫폼사별 특별 기획전, 백화점·홈쇼핑 연계 지원, 피칭대회 등을 진행한다.
 
* Top platform's Onlinesales Package for Small businesses
** (종합) SK스토아, 그립, (식품) SSG.COM, 지마켓, 카카오, 현대홈쇼핑,
(뷰티·패션) 무신사, 롯데온, (숙박·음식) 여기어때, 배달의민족
 
이번 팝업스토어에는 분야별로 종합 6개사, 식품 12개사, 패션 6개사, 음식 3개사, 숙박 3개사 등 총 30개의 우수 브랜드 소상공인이 참여하며, 복합쇼핑몰 메인 로비에 조성되어 3일간 방문객들을 맞이할 예정이다.
행사장은 ▲식품존(Arena Kitchen), ▲패션·뷰티존(Arena Dress room), ▲음식·숙박존(Arena House), ▲푸드체험존(Arena cafeteria) 등 4개 테마존으로 구성된다. 쇼룸 형태로 부스를 구성했고, 동선에 따라 상품 진열코너와 TOPS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 자연스럽게 이어지도록 설계했다.
 
식품존은 오픈키친 형태로 꾸며 우수 제품을 전시했고, 패션·뷰티존에서는 드레스룸과 화장대 형태의 공간에서 다양한 제품을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음식·숙박존에서는 실제 숙박 공간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디스플레이와 영상 콘텐츠를 제공한다. 상품을 보고 구매를 원하는 고객을 위해 브랜드별 QR코드를 비치하여 온라인 구매가 가능하도록 할 예정이다.
 
방문객을 위해 6가지 상시 이벤트도 함께 운영한다. '스탬프투어'를 통해 전체 공간을 방문하면 기념품을 증정하고, TOPS 상품 구매 인증 고객을 대상으로 '럭키드로우(행운권)*' 추첨(3일간 총 600명)을 진행한다. 또한 TOPS 제품 활용한 '옷장정리 챌린지', 'SNS 방문인증' 이벤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특별 이벤트로는 뷰티·패션 인플루언서가 TOPS 제품을 활용한 메이크업 시연과 스타일링을 참여형 체험 프로그램으로 선보인다. 심화평 메이크업 아티스트와 박에스더 패션 크리에이터가 참여하여 '수분 광채 메이크업', '직장인을 위한 오피스룩' 등을 주제로 쇼를 진행한다.
 
박상용 소상공인경영안정지원관은 "이번 팝업스토어는 민관 협업을 통해 성장한 우수 소상공인의 브랜드 가치를 소비자들에게 직접 알리는 소중한 기회"라며, "앞으로도 브랜드 소상공인이 지속 성장할 수 있도록 판로 확대와 홍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팝업스토어는 매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9시까지 운영되며, 자세한 내용은 TOPS 사업 누리집(www.k-tops.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 자료는 중소벤처기업부의 보도자료를 전재하여 제공함을 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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