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경하는 내외귀빈 여러분,
한국의 대표적인 인터넷 전문매체로 성장해 온 데일리안의 창간 20주년을 축하드립니다.
그동안, 데일리안은 ‘글로벌 금융비전 포럼’을 통해 금융산업의 발전에 크게 이바지해왔습니다.
올해 포럼에서 논의하는 ‘코리아 밸류업’을 위한 한국 자본시장의 혁신방안도 그 의미가 매우 크다고 생각합니다.
최근 우리 증시를 둘러싼 국내외 투자자들이 코리아 디스카운트 해소와 자본시장의 선진화에 대해 많은 기대와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러한 때에 우리 자본시장의 더 큰 발전을 위한 뜻깊은 공론의 장을 마련해주신 민병호 대표님과 임직원 여러분에게 감사드립니다.
내외귀빈 여러분,
우리는 세계 10위권의 경제대국에 걸맞지 않게, 자본시장과 기업의 가치가 저평가되는 ‘코리아 디스카운트’ 문제를 오랜 시간 겪고 있습니다.
우리 정부는 이러한 코리아 디스카운트를 해소하고 자본시장 선진화를 이루기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우선, 불공정거래에 대한 과징금 도입, 불법 공매도 근절 등 공정하고 투명한 시장질서 확립에 힘쓰고 있습니다.
국외 투자자에 대한 규제개선과 시장개방을 통해 자본시장의 접근성도 제고해나가고 있습니다.
배당절차를 개선하고, 물적분할 · 자사주 제도개선 등 일반 주주의 권익을 두텁게 보호하고 있습니다.
또한, 상장기업 스스로 기업가치를 제고할 수 있도록 ‘기업 밸류업 지원방안’을 적극 추진하고 있습니다.
정부는 기업 밸류업을 촉진하기 위한 세제 인센티브와 지배구조 개선 관련 법안을 구체화하여 국회와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협의해나가겠습니다.
이번 포럼이 자본시장 선진화와 코리아 밸류업을 위해 매우 생산적인 논의의 자리가 되기를 기대합니다.
감사합니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는 담당자와 협의한 후에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기사 이용 시에는 출처를 반드시 표기해야 하며, 위반 시
및
에 따라 처벌될 수 있습니다.
<자료출처=정책브리핑 www.korea.kr>
정책브리핑 게시물 운영원칙에 따라 다음과 같은 게시물은 삭제 또는 계정이 차단 될 수 있습니다.
- 1. 타인의 메일주소, 전화번호, 주민등록번호 등의 개인정보 또는 해당 정보를 게재하는 경우
- 2. 확인되지 않은 내용으로 타인의 명예를 훼손시키는 경우
- 3.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시키는 경우
- 4. 욕설 및 비속어의 사용 및 특정 인종, 성별, 지역 또는 특정한 정치적 견해를 비하하는 용어를
게시하는 경우
- 5. 불법복제, 바이러스, 해킹 등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 6.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 또는 특정 개인(단체)의 홍보성 글인 경우
- 7. 타인의 저작물(기사, 사진 등 링크)을 무단으로 게시하여 저작권 침해에 해당하는 글
- 8. 범죄와 관련있거나 범죄를 유도하는 행위 및 관련 내용을 게시한 경우
- 9. 공인이나 특정이슈와 관련된 당사자 및 당사자의 주변인, 지인 등을 가장 또는 사칭하여 글을 게시하는 경우
- 10. 해당 기사나 게시글의 내용과 관련없는 특정 의견, 주장, 정보 등을 게시하는 경우
- 11. 동일한 제목, 내용의 글 또는 일부분만 변경해서 글을 반복 게재하는 경우
- 12.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 13. 수사기관 등의 공식적인 요청이 있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