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반갑습니다.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이주호입니다.
먼저 귀한 시간을 내어 이 자리에 참석해주신 선생님과 장학관님 그리고 교장선생님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오늘 주제는 저도 굉장히 관심을 가지고 있는 중요한 주제입니다.
Wee 프로젝트는 제가 10여년 전에 장관직을 수행할 때 시작한 프로젝트여서 의미가 있고 다시 한번 프로젝트를 업그레이드시킬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되어 개인적으로도 참 보람을 느끼고 있습니다.
오늘은 학생 마음건강 증진을 위해 Wee 프로젝트와 사회정서성장지원정책에 대해 다양한 분들의 의견을 듣고자 이 자리를 마련하였습니다.
코로나19 시기 사회적 거리두기와 급격한 환경 변화를 겪으면서 마음건강 문제를 호소하는 학생들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에 교육부는 모든 학생의 마음건강 교육을 통해 학생의 치유·회복 역량을 강화하고, 교육기관과 민·관이 협력하여
학생 마음 건강을 통합 지원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하고자 합니다.
이를 위해 학생의 마음건강을 위한 전담부서를 신설하였고, Wee 프로젝트 기능을 강화 및 개편하여 모든 학생의 심리·정서 문제를 통합적으로 관리하고 지원하고자 합니다.
아울러, 위기 학생을 조기에 발견하고 적기에 전문적으로 지원하여 학생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학교 생활에 임할 수 있도록 시·도교육청과 함께 노력하겠습니다.
오늘 차담회에서 제안해 주시는 현장의 다양한 의견도 적극적으로 검토하여 위 프로젝트 개편 방안과 학생 마음건강 증진정책에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지금 이 분야에 대해서 많은 고민을 하고 정책을 다듬고 있는 시기여서 여러분들께서 주신 고견이 굉장히 중요하고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4년 5월 30일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이주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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