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경하는 <티탈렙타> 용사님의 유족과 반호이츠 부대원 여러분!
대한민국 국가보훈부 차관 이희완입니다.
오늘 우리는 6·25전쟁에서 대한민국의 자유와 평화를 목숨 걸고 지켜주신 참전 영웅을 다시 이 땅에 모시고, 영면을 기원하는 뜻깊은 자리에 함께하고 있습니다.
먼저, 대한민국의 품에서 영원한 안식에 드실 故 <페르디난트 티탈렙타> 용사님께 깊은 추모와 경의를 표하며, 머리 숙여 명복을 빕니다.
<티탈렙타> 용사님은 스무살의 나이에 참전을 자원하여 8,551킬로미터나 떨어진 대한민국의 전장으로 오셨습니다.
참전 일주일 만에 포탄의 파편에 맞아 부상을 입으셨지만, 부상에서 회복하자마자 다시 부대로 돌아가 정전협정을 하루 앞두고 벌어진 묵곡리 전투의 승리를 이끄시는 등 대한민국의 수호에 기여하셨습니다.
이러한 공적을 인정받아 네덜란드 정부로부터 오렌지-나사우 훈장과 부상자 훈장을 받으셨습니다.
고국으로 돌아가신 후에도 <티탈렙타> 용사님의 대한민국에 대한 사랑은 계속되어 반호이츠 부대에 설립된 6·25전쟁 관련 박물관에서 20년간 자원봉사를 하셨습니다.
용사님의 봉사와 헌신을 기리기 위해 박물관에는 용사님을 이름을 딴 “페리 티탈렙타실”이 있을 정도입니다.
<티탈렙타> 용사님께서는 평소 대한민국에서 복무한 것에 큰 자부심을 느꼈고, 생사를 함께했던 전우들과 함께 대한민국에 안장되기를 희망하셨습니다.
<티탈렙타> 용사님을 비롯한 유엔참전용사들의 숭고한 희생과 헌신으로, 대한민국은 6·25전쟁의 참화를 극복하고 최빈국에서 세계 10위권의 경제대국으로 발전할 수 있었습니다.
대한민국 정부와 국민은 <티탈렙타> 용사님의 숭고한 인류애와 위대한 헌신을 영원히 기억하겠습니다.
오늘 이 자리에는 용사님의 아내를 비롯한 유족분들과 참전협회 회장님, 반호이츠 부대원들께서 함께하고 계십니다.
함께해주신 여러분께 깊은 감사와 위로를 전하며, 여러분의 소중한 가장이자 자랑스러운 선배 용사님께서 대한민국에서 편히 잠드시는 데 소홀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지금, 대한민국의 품에서 영원한 안식에 드실 진정한 영웅, <페르디난트 티탈렙타> 님께 다시 한번 추모와 감사의 마음을 바칩니다.
당신께서 지킨 자유와 평화의 땅 대한민국에서 전우들과 함께 영면하시길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4. 5. 2.
대한민국 국가보훈부 차관 이희완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는 담당자와 협의한 후에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기사 이용 시에는 출처를 반드시 표기해야 하며, 위반 시
및
에 따라 처벌될 수 있습니다.
<자료출처=정책브리핑 www.korea.kr>
정책브리핑 게시물 운영원칙에 따라 다음과 같은 게시물은 삭제 또는 계정이 차단 될 수 있습니다.
- 1. 타인의 메일주소, 전화번호, 주민등록번호 등의 개인정보 또는 해당 정보를 게재하는 경우
- 2. 확인되지 않은 내용으로 타인의 명예를 훼손시키는 경우
- 3.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시키는 경우
- 4. 욕설 및 비속어의 사용 및 특정 인종, 성별, 지역 또는 특정한 정치적 견해를 비하하는 용어를
게시하는 경우
- 5. 불법복제, 바이러스, 해킹 등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 6.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 또는 특정 개인(단체)의 홍보성 글인 경우
- 7. 타인의 저작물(기사, 사진 등 링크)을 무단으로 게시하여 저작권 침해에 해당하는 글
- 8. 범죄와 관련있거나 범죄를 유도하는 행위 및 관련 내용을 게시한 경우
- 9. 공인이나 특정이슈와 관련된 당사자 및 당사자의 주변인, 지인 등을 가장 또는 사칭하여 글을 게시하는 경우
- 10. 해당 기사나 게시글의 내용과 관련없는 특정 의견, 주장, 정보 등을 게시하는 경우
- 11. 동일한 제목, 내용의 글 또는 일부분만 변경해서 글을 반복 게재하는 경우
- 12.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 13. 수사기관 등의 공식적인 요청이 있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