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대비하여 수험생 유형별로 시험장 운영합니다. 수험생 일반·자가격리·확진자 유형별로 마련된 별도의 시험장이 운영되고, 수능 예비소집일인 17일에 수험표를 수령하기 어려운 자가격리 또는 확진 수험생에 한해 직계가족 또는 관계를 증명할 수 있는 사람이?대리 수령할 수 있습니다. 또 모든 수험생은 시험장 유형별 기준에 맞는 마스크를 반드시 착용하고, 지난해와 달리 올해 시험장에는 점심시간 동안만 칸막이가 설치됩니다.
한 주 동안 발표한 다양한 정책 중 우리 삶에 도움이 되는 필수 정책 정보! 놓치면 후회하는 알찬 정보들만 모아 소개하는 주간정책! 자, 그럼 11월 셋째 주에는 어떤 소식들이 있는지 지금부터 함께 살펴보시죠.
11월 말부터 16개국 외국인 근로자의 입국을 정상화합니다. 지난해 코로나19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해 해외 입국 인원을 제한하여 중소기업과 농·어촌에서 인력난이 심화됐는데요. 정부는 외국인 근로자 입국 가능 국가를 제한하지 않고 원칙적으로 16개 전 송출국 대상 입국을 허용합니다. 단, PCR 검사결과 음성 및 예방접종 유무 확인 후 입국이 가능합니다.
생활 속 다양한 안전정보, 생활안전지도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생활 속 안전사고를 예방할 수 있는 생활안전지도 홈페이지와 앱에 국립공원 탐방로 안전 등급, 침수 위험 지역 및 범죄 예방 정보를 추가해 제공하는 것인데요. 생활안전지도는 범죄주의구간, 지하철 성범죄 위험도 134종의 다양한 안전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지도 형태의 서비스로 누구나 정보 이용이 가능합니다.
19일부터 26일까지 각종 공무원 채용 정보를 제공하는 '2021 온라인 공직박람회'가 개최됩니다. 올해로 11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박람회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작년과 동일하게 전면 온라인으로 진행됩니다. 19일 공식 개막에 앞서 오는 12일부터 사전안내 누리집을 통해 전체 일정 안내 및 면접 참여프로그램에 대한 사전 접수를 받습니다.
심야 시간대에 16세 미만 청소년에게 온라인 게임 제공을 제한하는 일명 ‘게임 셧다운제’가 내년 1월 1일 폐지됩니다. 게임 이용환경 변화를 반영해 해당 제도를 폐지한 것인데요. 이에 따라 부모와 자녀가 자율적으로 게임 이용시간을 조절하는 ‘게임시간 선택제’로 게임시간 제한제도네를 일원화합니다.
11월 20일부터 ‘디엠지(DMZ) 평화의 길’ 강화, 김포, 고양, 파주, 화천, 양구, 고성 7개 테마 노선을 개방합니다. 이번에 개방하는 7개 테마 노선은 모두 무료로 운영하는데요. 희망자는 한국관광공사 ‘디엠지(DMZ) 평화의 길’ 누리집과 걷기여행길 정보제공 모바일 앱 ‘두루누비’를 통해 온라인으로 사전 예약할 수 있습니다. 특히 안전한 여행을 보장하기 위해 백신 접종 완료자와 PCR 음성확인자에 한해 이용할 수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디엠지 평화의 길 생태여행으로 지친 마음이 위로되길 바랍니다. 이상 정책브리핑 주간정책, 원세연 주무관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