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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에서 돌아온 고려 ‘나전국화넝쿨무늬합’ 언론공개

사진출처 : 문화재청 촬영일 : 2020.07.02 촬영장소 : 서울특별시 > 국립고궁박물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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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15일 서울역 일대서 ‘평화로 2017’ 개최…행사 풍성13~15일 서울역 일대서 ‘평화로 2017’ 개최…행사 풍성13~15일 서울역 일대서 ‘평화로 2017’ 개최…행사 풍성

  • <p>문화재청은 고려시대 예술을 대표하는 나전칠기 유물인 고려 &lsquo;나전국화넝쿨무늬합&rsquo;을 지난해 12월에 일본에서 들여와 2일 국립고궁박물관에서 언론에 공개하였다. <br>
 이번에 들어온 &lsquo;나전국화넝쿨무늬합&rsquo;은 모자합(母子盒, 하나의 큰 합 속에 여러 개 작은 합이 들어간 형태)의 자합(子盒) 중 하나로, 전 세계에 단 3점만이 온전한 형태로 전해지는 상황에서, 유일하게 매입 가능했던 개인 소장품이었다. 이번 환수는 문화재청의 위임을 받은 국외소재문화재재단(이사장 최응천)이 그동안의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심도 있는 전략을 수립하고 소장자와의 협상에 임하여 이뤄낸 값진 성과다. 또한, 고려 나전칠기 생산국인 우리나라에서 처음으로 자합 형태의 &lsquo;나전국화넝쿨무늬합&rsquo;을 보유할 수 있게 되었다는 점에서 이번 환수는 더욱 뜻 깊다. <br></p>
  • <p>문화재청은 고려시대 예술을 대표하는 나전칠기 유물인 고려 &lsquo;나전국화넝쿨무늬합&rsquo;을 지난해 12월에 일본에서 들여와 2일 국립고궁박물관에서 언론에 공개하였다. <br>
 이번에 들어온 &lsquo;나전국화넝쿨무늬합&rsquo;은 모자합(母子盒, 하나의 큰 합 속에 여러 개 작은 합이 들어간 형태)의 자합(子盒) 중 하나로, 전 세계에 단 3점만이 온전한 형태로 전해지는 상황에서, 유일하게 매입 가능했던 개인 소장품이었다. 이번 환수는 문화재청의 위임을 받은 국외소재문화재재단(이사장 최응천)이 그동안의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심도 있는 전략을 수립하고 소장자와의 협상에 임하여 이뤄낸 값진 성과다. 또한, 고려 나전칠기 생산국인 우리나라에서 처음으로 자합 형태의 &lsquo;나전국화넝쿨무늬합&rsquo;을 보유할 수 있게 되었다는 점에서 이번 환수는 더욱 뜻 깊다. <br></p>
  • <p>문화재청은 고려시대 예술을 대표하는 나전칠기 유물인 고려 &lsquo;나전국화넝쿨무늬합&rsquo;을 지난해 12월에 일본에서 들여와 2일 국립고궁박물관에서 언론에 공개하였다. <br>
 이번에 들어온 &lsquo;나전국화넝쿨무늬합&rsquo;은 모자합(母子盒, 하나의 큰 합 속에 여러 개 작은 합이 들어간 형태)의 자합(子盒) 중 하나로, 전 세계에 단 3점만이 온전한 형태로 전해지는 상황에서, 유일하게 매입 가능했던 개인 소장품이었다. 이번 환수는 문화재청의 위임을 받은 국외소재문화재재단(이사장 최응천)이 그동안의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심도 있는 전략을 수립하고 소장자와의 협상에 임하여 이뤄낸 값진 성과다. 또한, 고려 나전칠기 생산국인 우리나라에서 처음으로 자합 형태의 &lsquo;나전국화넝쿨무늬합&rsquo;을 보유할 수 있게 되었다는 점에서 이번 환수는 더욱 뜻 깊다. <br></p>
  • <p>문화재청은 고려시대 예술을 대표하는 나전칠기 유물인 고려 &lsquo;나전국화넝쿨무늬합&rsquo;을 지난해 12월에 일본에서 들여와 2일 국립고궁박물관에서 언론에 공개하였다. <br>
 이번에 들어온 &lsquo;나전국화넝쿨무늬합&rsquo;은 모자합(母子盒, 하나의 큰 합 속에 여러 개 작은 합이 들어간 형태)의 자합(子盒) 중 하나로, 전 세계에 단 3점만이 온전한 형태로 전해지는 상황에서, 유일하게 매입 가능했던 개인 소장품이었다. 이번 환수는 문화재청의 위임을 받은 국외소재문화재재단(이사장 최응천)이 그동안의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심도 있는 전략을 수립하고 소장자와의 협상에 임하여 이뤄낸 값진 성과다. 또한, 고려 나전칠기 생산국인 우리나라에서 처음으로 자합 형태의 &lsquo;나전국화넝쿨무늬합&rsquo;을 보유할 수 있게 되었다는 점에서 이번 환수는 더욱 뜻 깊다. <br></p>
  • <p>문화재청은 고려시대 예술을 대표하는 나전칠기 유물인 고려 &lsquo;나전국화넝쿨무늬합&rsquo;을 지난해 12월에 일본에서 들여와 2일 국립고궁박물관에서 언론에 공개하였다. <br>
 이번에 들어온 &lsquo;나전국화넝쿨무늬합&rsquo;은 모자합(母子盒, 하나의 큰 합 속에 여러 개 작은 합이 들어간 형태)의 자합(子盒) 중 하나로, 전 세계에 단 3점만이 온전한 형태로 전해지는 상황에서, 유일하게 매입 가능했던 개인 소장품이었다. 이번 환수는 문화재청의 위임을 받은 국외소재문화재재단(이사장 최응천)이 그동안의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심도 있는 전략을 수립하고 소장자와의 협상에 임하여 이뤄낸 값진 성과다. 또한, 고려 나전칠기 생산국인 우리나라에서 처음으로 자합 형태의 &lsquo;나전국화넝쿨무늬합&rsquo;을 보유할 수 있게 되었다는 점에서 이번 환수는 더욱 뜻 깊다. <br></p>
  • 문화재청은 고려시대 예술을 대표하는 나전칠기 유물인 고려 ‘나전국화넝쿨무늬합’을 지난해 12월에 일본에서 들여와 2일 국립고궁박물관에서 언론에 공개하였다.
    이번에 들어온 ‘나전국화넝쿨무늬합’은 모자합(母子盒, 하나의 큰 합 속에 여러 개 작은 합이 들어간 형태)의 자합(子盒) 중 하나로, 전 세계에 단 3점만이 온전한 형태로 전해지는 상황에서, 유일하게 매입 가능했던 개인 소장품이었다. 이번 환수는 문화재청의 위임을 받은 국외소재문화재재단(이사장 최응천)이 그동안의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심도 있는 전략을 수립하고 소장자와의 협상에 임하여 이뤄낸 값진 성과다. 또한, 고려 나전칠기 생산국인 우리나라에서 처음으로 자합 형태의 ‘나전국화넝쿨무늬합’을 보유할 수 있게 되었다는 점에서 이번 환수는 더욱 뜻 깊다.

  • 문화재청은 고려시대 예술을 대표하는 나전칠기 유물인 고려 ‘나전국화넝쿨무늬합’을 지난해 12월에 일본에서 들여와 2일 국립고궁박물관에서 언론에 공개하였다.
    이번에 들어온 ‘나전국화넝쿨무늬합’은 모자합(母子盒, 하나의 큰 합 속에 여러 개 작은 합이 들어간 형태)의 자합(子盒) 중 하나로, 전 세계에 단 3점만이 온전한 형태로 전해지는 상황에서, 유일하게 매입 가능했던 개인 소장품이었다. 이번 환수는 문화재청의 위임을 받은 국외소재문화재재단(이사장 최응천)이 그동안의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심도 있는 전략을 수립하고 소장자와의 협상에 임하여 이뤄낸 값진 성과다. 또한, 고려 나전칠기 생산국인 우리나라에서 처음으로 자합 형태의 ‘나전국화넝쿨무늬합’을 보유할 수 있게 되었다는 점에서 이번 환수는 더욱 뜻 깊다.

  • 문화재청은 고려시대 예술을 대표하는 나전칠기 유물인 고려 ‘나전국화넝쿨무늬합’을 지난해 12월에 일본에서 들여와 2일 국립고궁박물관에서 언론에 공개하였다.
    이번에 들어온 ‘나전국화넝쿨무늬합’은 모자합(母子盒, 하나의 큰 합 속에 여러 개 작은 합이 들어간 형태)의 자합(子盒) 중 하나로, 전 세계에 단 3점만이 온전한 형태로 전해지는 상황에서, 유일하게 매입 가능했던 개인 소장품이었다. 이번 환수는 문화재청의 위임을 받은 국외소재문화재재단(이사장 최응천)이 그동안의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심도 있는 전략을 수립하고 소장자와의 협상에 임하여 이뤄낸 값진 성과다. 또한, 고려 나전칠기 생산국인 우리나라에서 처음으로 자합 형태의 ‘나전국화넝쿨무늬합’을 보유할 수 있게 되었다는 점에서 이번 환수는 더욱 뜻 깊다.

  • 문화재청은 고려시대 예술을 대표하는 나전칠기 유물인 고려 ‘나전국화넝쿨무늬합’을 지난해 12월에 일본에서 들여와 2일 국립고궁박물관에서 언론에 공개하였다.
    이번에 들어온 ‘나전국화넝쿨무늬합’은 모자합(母子盒, 하나의 큰 합 속에 여러 개 작은 합이 들어간 형태)의 자합(子盒) 중 하나로, 전 세계에 단 3점만이 온전한 형태로 전해지는 상황에서, 유일하게 매입 가능했던 개인 소장품이었다. 이번 환수는 문화재청의 위임을 받은 국외소재문화재재단(이사장 최응천)이 그동안의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심도 있는 전략을 수립하고 소장자와의 협상에 임하여 이뤄낸 값진 성과다. 또한, 고려 나전칠기 생산국인 우리나라에서 처음으로 자합 형태의 ‘나전국화넝쿨무늬합’을 보유할 수 있게 되었다는 점에서 이번 환수는 더욱 뜻 깊다.

  • 문화재청은 고려시대 예술을 대표하는 나전칠기 유물인 고려 ‘나전국화넝쿨무늬합’을 지난해 12월에 일본에서 들여와 2일 국립고궁박물관에서 언론에 공개하였다.
    이번에 들어온 ‘나전국화넝쿨무늬합’은 모자합(母子盒, 하나의 큰 합 속에 여러 개 작은 합이 들어간 형태)의 자합(子盒) 중 하나로, 전 세계에 단 3점만이 온전한 형태로 전해지는 상황에서, 유일하게 매입 가능했던 개인 소장품이었다. 이번 환수는 문화재청의 위임을 받은 국외소재문화재재단(이사장 최응천)이 그동안의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심도 있는 전략을 수립하고 소장자와의 협상에 임하여 이뤄낸 값진 성과다. 또한, 고려 나전칠기 생산국인 우리나라에서 처음으로 자합 형태의 ‘나전국화넝쿨무늬합’을 보유할 수 있게 되었다는 점에서 이번 환수는 더욱 뜻 깊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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