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운 여름을 위해 에어컨을 새로 구입하시는 분들에게 품질보증 기간, 소비자 분쟁 해결기준, 에어컨 설치 전 꿀팁 등 여러 가지 정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품질보증 기간 이내에 동일하자에 대해 2회까지 수리 후 재발하거나 여러 부위 하자에 대해 4회까지 수리 후 재발하면 동일한 모델의 새 제품 교환 또는 구입가 환불이 가능합니다.
설치 하자로 인해 제품에 문제가 발생한 경우, 설치비 환불과 함께 발생한 제품에 대한 손해배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설치에 대한 품질 보증기간은 1년)
품질보증 기간 이내에 부품이 없어 수리를 못 하는 경우에는 같은 가격 제품 교환 또는 구입가 환불이 가능합니다. 특히 중고로 구입하는 경우 품질보증서가 없으면 무상수리가 어려울 수 있으니 품질보증서를 꼭 확인하세요.
에어컨 설치 전 ▲설치비용, 추가비용 발생 여부 등 계약조건 꼼꼼하게 확인하기, ▲설치 후 바로 에어컨 가동하여 냉매가스 누출 여부 확인하기, ▲설치 후 발생한 하자에 대한 보상 여부 확인하기 등 이 3가지를 꼭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만약 피해를 입었다면 소비자상담센터(국번없이 ☎1372)로 상담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