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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라이브 스루 민원센터가 있다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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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라이브 스루 민원센터가 있다고?

  • 차를 타고 민원서류를 발급받는 드라이브 스루 민원센터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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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가 아닌데 차를 타고 민원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는 드라이브 스루 민원센터가 있다?

광주 광산구 첨단2동은 신도시 개발로 인해 인구가 급증함에 따라 민원업무를 보기 위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는 주민도 증가하였습니다. 하지만, 주차공간을 늘리는 데 어려움이 많았고 첨단 2동 행정복지센터를 이용하는 주민들은 불편함을 겪었는데요.

그러던 중, 첨단2동 행정복지센터 직원이 제안하였습니다.
“민원서류 발급 업무에 드라이브 스루 시스템을 도입하면 어떨까요?”
- Step 1 : 차량 진입
- Step 2 : 차 안에서 민원서류 신청
- Step 3 : 수수료 결제
- Step 4 : 신청 서류 발급

‘차타Go 민원보GO’ 드라이브 스루 민원센터가 문을 열고 빠르게 민원업무를 처리 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평균 15~30분 정도 소요되던 민원업무가 ‘차타Go 민원보GO’센터를 이용할 경우 3~9분 정도밖에 걸리지 않게 되었어요.

‘차타Go 민원보GO’센터에서는 주민등록등초본, 인감증명 등 즉시발급 민원 21종 및 납세증명, 대학민원 등 팩스신청 민원 37종이 신청 가능해요.

◆ 드라이브 스루를 이용하는 시민들의 이야기를 들어볼까요?
- 김○○(광주 광산구) : 전에는 주차하기 힘들고 시간도 오래 걸렸는데 참 편리해졌어요. 주차를 할 필요도 없이 아주 빠른 시간 안에 민원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기 때문에 시간을 아낄 수 있어서 상당히 도움이 됩니다.
- 김○○(광주 남구) : 직장에서 잠깐 서류 떼러 나왔는데, 세상이 너무 편리해진 것 같아 기분이 좋습니다.
- 오○○(광주 광산구) : 주차장이 협소해서 불편했는데 주차를 안 해도 되니까 편리하고요. 드라이브 스루 이용하면서 민원 대기하는 시간도 짧아졌어요.
- 장○○(광주 광산구) : 편리한 것 같아요. 민원실에서 번호표 뽑고 오랫동안 기다렸었는데, 차에서 내리지 않고 주차도 안 하고 바로 처리할 수 있어서 참 편리하고 좋아요.

◆ 드라이브 스루 도입 후 성과는 무엇인가요?
- 김○○(광주 광산구 첨단2동장) : 전국적으로 최초이고 1년에 민원 건수가 16만여 건이 되는데요. 그 중 드라이브 스루 이용 민원이 16%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 이○○(광주 광산구 첨단2동 주민 센터 직원) : 워낙 민원 방문객이 많아서 주차하는 데 불편이 많았거든요. 드라이브 스루 도입하면서 주민 불편이 해소되었습니다.
- 송○○(광주 광산구 첨단2동 주민센터 직원) : 아무래도 주차공간이 협소하다 보니까 주차 관련 민원이 많이 있었는데요. 차로 지나가면서 서류를 공급받을 수 있기 때문에 민원이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차타GO 민원보GO’ 드라이브 스루 민원센터는 첨단2동 행정복지센터 주차장 내에 위치하고 있으며,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점심시간 12:00~13:00) 운영되고 있습니다.

편리하고 빠른 민원 처리로 생활 속 주민 불편을 해결한 ‘드라이브 스루’ 민원센터!
지역을 살리고, 혁신해나갈, 우리 곁에 반가운 변화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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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제105조제1항에 따른 신고를 하지 아니하고 저작권대리중개업을 하거나, 제109조제2항에 따른 영업의 폐쇄명령을 받고 계속 그 영업을 한 자 [제목개정 2011. 12. 2.]
에 따라 처벌될 수 있습니다.
<자료출처=정책브리핑 www.korea.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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