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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적 기업의 선택은 ‘한류’

2024.04.05 문화체육관광부 국제문화홍보정책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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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적 기업의 선택은 ‘한류’

  • 외신으로 보는 한국세계적 기업의 선택, 한류
  • 외신으로 보는 한국세계적 기업의 선택, 한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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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외신으로 보는 한국세계적 기업의 선택, 한류
  • 외신으로 보는 한국세계적 기업의 선택, 한류

해외여행을 가면 한국음악을 듣고, 한국음식을 먹으며 한국드라마와 배우 이야기를 나누는 모습이 낯설지 않습니다.

그만큼 한국문화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이 많다는 의미겠죠.

그래서일까요. 글로벌 기업들이 한국문화를 접목한 제품을 내놓고 있다는데요. 어떤 기업이 어떤 제품을 출시했는지 함께 살펴볼까요?


[코카콜라 X K-팝]
전세계 K-팝 팬덤에 어필 성공한 코카콜라 제로 한류

[오아나 블라드 코카콜라 글로벌 전략 책임자]
“코카콜라의 글로벌 혁신 플랫폼을 이용했으면 하는 연령대와 K-팝 팬의 연령대가 일치해 한국 문화를 선택.”
-영국 <The Drum (24.2.29.)>

“K-팝과 협업하여 출시한 ‘코카콜라 제로 한류’를 통해 K-팝의 세계에 푹 빠져보길 기대.”
-오스트리아 <호이테 (24.2.22)>


[아디다스 X 갖신]
갖신과 결합해 더욱 힙해진 아디다스 가젤

“갖신*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가젤 갖신(Gazelle Gatsin). 양반의 생활 방식의 본질을 포착하여 스니커즈에 적용시킴으로써 한국의 활기찬 역사와 패션에 경의.”
-홍콩 <BNN브레이킹 (24.3.1.)>

*갖신 : 가죽으로 만든 우리나라 고유의 신.


[쉐이크쉑 X K-푸드]
동네 골목식당에서 만나도 낯설지 않을 한국의 맛

“쉐이크쉑(Shake Shack)의 고추장 치킨 샌드위치를 먹으면 한국 음식의 경험을 완성할 수 있을 것.”
-필리핀 <데일리 트리본 (24.2.21.)>

“한국의 맛이 가미된 감자칩과 아몬드, 돼지 껍질 등의 포장 과자들이 등장하는 빈도가 잦아짐.”
-미국 <The Takeout (24.1.24.)>


[나이키 X 한글]
한국 문화에 대한 사랑과 존중의 마음을 담은 한글 컬렉션

“나이키가 한국 문화에 경의를 표하기 위해 ‘한글날’ 컬렉션 모델 출시. 축구 국가대표팀에 경의를 표하는 신발을 선보이기도.”
-독일 <지큐 매거진 독일 (23.8.30.)>

“파리 생제르맹 클럽의 서울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을 기념, 새로운 한글 유니폼 선보여.”
-프랑스 <르 파리지앙 (24.3.9.)>


[샤넬 X 한복]
패션계 새로운 트렌드를 몰고 올 한복

“전 세계 패션 애호가에게 반향을 불러일으키는 틈새시장 만들어 낸 한국 패션. 그 중 하나인 퓨전한복은 전통과 현대적 디자인을 매끄럽게 조화.”
-인도 <스포츠키다 (24.2.1.)>

“2015년 샤넬의 크루즈 쇼가 큰 관심을 끌어 ‘샤넬 한복’이라는 말이 생긴 것처럼 최근 유명 패션 브랜드들이 한국의 전통 의상을 자사의 컬렉션에 포함시키는 추세.”
-아르헨티나 <레비스타 에녜 (24.2.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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