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 대상 애니메이션
① 함께 알아보는 장애인의 날
· 대상 : 유아~초등 저학년
장애인의 날의 의미에 대해 함께 알아본 후, 더불어 살기 위한 환경과 방법에 대해 생각해요.
② 꿈꾸는 우리
· 대상 : 유아~초등 저학년
친구들과 함께 꿈에 대해 이야기하며 장애 유무에 상관없이 누구나 꿈을 갖고 자신만의 방법으로 이뤄낼 수 있다는 걸 알아보아요.
◆초등: 대한민국 1교시
① 우리, 함께 꾸는 꿈
KBS한국방송 1.3라디오 : 2025. 4. 18.(금) 09:00 ~ 10:00
· 대상 : 초등학생
옴니버스 형식을 바탕으로 다양한 장애 유형을 이해해요.
1. 우리는 모두 꿈나무
2. KAIST 김승환 연구원
3. 우리도 최고가 될래요, 숭덕학교 보치아팀
4. 수마일쌤, 빅오션을 만나다
◆중·고등: 장애인식개선 드라마
① 렛츠 댄스
KBS 1TV : 2025. 4. 18.(금) 12:55
· 대상 : 중·고등학생
전학생 지석(청각장애)의 속마음을 읽는 능력이 생긴 청아.
지석과 댄스대회를 준비하며 청각장애를 점차 이해하게 돼요.
◆ 장애인식개선을 위한 제27회 전국 유·초·중·고등학교 백일장
· 주제 : 손잡고 한 발짝 더
· 자격 : 전국의 유·초·중·고등학생(개인, 단체 응모 가능)
· 기간 : 2025. 4. 9.(수) ~ 5. 9.(금) 도착분까지
· 부문 : (유아) 그림 또는 포스터 (초등) 시, 산문, 독후감, 방송소감문 (중고등) 시, 산문, 방송소감문, 웹툰
차이를 이해하면, 함께할 수 있어요.
4월 20일, 장애인의 날 모두가 존중받는 세상을 위해 따뜻한 관심이 필요합니다.
◆ 장애이해교육 특별기획 프로그램 다운로드
- 국립특수교육원
-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 세티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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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37조(출처의 명시)
- ① 이 관에 따라 저작물을 이용하는 자는 그 출처를 명시하여야 한다. 다만, 제26조, 제29조부터 제32조까지,
제34조 및 제35조의2의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다. <개정 2011. 12. 2.> - ② 출처의 명시는 저작물의 이용 상황에 따라 합리적이라고 인정되는 방법으로 하여야 하며, 저작자의 실명
또는 이명이 표시된 저작물인 경우에는 그 실명 또는 이명을 명시하여야 한다.
- 제138조(벌칙)
-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자는 500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한다. <개정 2011. 12. 2.>
- 1. 제35조제4항을 위반한 자
- 2. 제37조(제87조 및 제94조에 따라 준용되는 경우를 포함한다)를 위반하여 출처를 명시하지 아니한 자
- 3. 제58조제3항(제63조의2, 제88조 및 제96조에 따라 준용되는 경우를 포함한다)을 위반하여 저작재산권자의 표지를 하지 아니한 자
- 4. 제58조의2제2항(제63조의2, 제88조 및 제96조에 따라 준용되는 경우를 포함한다)을 위반하여 저작자에게 알리지 아니한 자
- 5. 제105조제1항에 따른 신고를 하지 아니하고 저작권대리중개업을 하거나, 제109조제2항에 따른 영업의 폐쇄명령을 받고 계속 그 영업을 한 자 [제목개정 2011. 12.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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