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뉴스

img-news

콘텐츠 영역

영화 할인권 사업, 방역당국과 긴밀 협의해 추진

문화체육관광부 2020.08.24

문화체육관광부는 “소비 할인권 사업은 생활 속 거리두기 상황에서 코로나19 확진 상황과 방역 원칙 등을 감안하면서 미리부터 준비하고 중대본 등 방역당국과 긴밀히 협의해 추진한 사업”이라고 설명했습니다. 그러면서 “수도권 지역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격상 이후에는 즉각 숙박·여행 할인권 발급도 잠정 중단하고 전국 단위로 일괄 적용했다”고 밝혔습니다.

최근 일부 언론의 <한치 앞 못 본 정부…14일부터 뿌린 영화쿠폰, 50만 명이 썼다> 등에 대한 문화체육관광부의 설명입니다

영화 할인권 사업, 방역당국과 긴밀 협의해 추진

  • 영화 할인권 사업, 방역당국과 긴밀히 협의…거리두기 2단계 격상 직후 중단
  • 영화 할인권 사업, 방역당국과 긴밀히 협의…거리두기 2단계 격상 직후 중단
  • 영화 할인권 사업, 방역당국과 긴밀히 협의…거리두기 2단계 격상 직후 중단
  • 영화 할인권 사업, 방역당국과 긴밀히 협의…거리두기 2단계 격상 직후 중단
  • 영화 할인권 사업, 방역당국과 긴밀히 협의…거리두기 2단계 격상 직후 중단
  • 영화 할인권 사업, 방역당국과 긴밀히 협의…거리두기 2단계 격상 직후 중단


[문화체육관광부 설명]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의 소비 할인권 사업은 생활 속 거리두기 상황에서 코로나19 확진 상황과 방역 원칙 등을 감안하면서 미리부터 준비하고 중대본 등 방역당국과 긴밀히 협의해 추진한 사업입니다. 수도권 지역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격상 이후에는 즉각 숙박·여행 할인권 발급도 잠정 중단하고 전국 단위로 일괄 적용했습니다.

특히 가장 먼저 사용된 영화 할인권 지원 사업의 경우 영화상영관업계와 협조해 철저한 방역* 속에 안전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여러 조치들을 했고, 상황 변화에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해 일주일 단위로 할인권을 사용하도록 계획했습니다. 이에 따라 지난 6월 1차 할인권 배포(6. 4.~28. 105만 매 소진) 시기에 영화상영관 내 또는 영화상영관을 매개로 한 감염 발생이나 확산 사례는 없었습니다.
  * 매일 영화관 전체 방역 및 수시 소독, 좌석 간 띄워 앉기, 관람객 체온 측정 등

이번 8월 2차 할인권 배포(8. 14.~17. 50만 매 소진)의 경우에도 8월 14일 이후 확진자 증가 추세를 감안해 예정된 배포 및 사용 일정을 단축했고 1차 할인권 배포와 같이 코로나19 감염 발생이나 확산 등의 문제가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숙박 할인권의 경우 사용 시기가 9~10월로 예약 시기와 차이가 있으며 현재 발급된 할인권은 아직 사용되지 않은 상황입니다. 이미 할인권을 발급받아 숙박시설을 예약한 경우에는 업체별로 차이가 있으나 일반적으로 투숙 10일 전에 예약을 취소할 경우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으므로 예약자가 부담 없이 예약을 취소할 수 있도록 사업 일시 중단 관련 사항을 참여사를 통해 안내했습니다. 또한, 숙박 할인권을 통해 예약된 숙박시설은 전국에 분포되어 있고, 예약 기간도 9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분산되어 있어 다수 관광객의 밀접 접촉에 의한 집단 감염의 우려는 낮다고 판단됩니다.

문체부는 향후 코로나19 방역 상황에 따라 사업 재개 여부를 검토할 계획이며, 할인권 발급이 다시 시작되더라도 방역 상황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사업을 추진하겠습니다.

문의: 문화체육관광부 영상콘텐츠산업과 044-203-2432(영화 할인권), 관광산업정책과 2870(숙박 할인권)

사실은 이렇습니다 트위터 배너
정책브리핑의 언론보도 설명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 : 출처표시」의 조건에 따라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사진의 경우 제3자에게 저작권이 있으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기사 이용 시에는 출처를 반드시 표기해야 하며, 위반 시
저작권법 제37조
제37조(출처의 명시)
① 이 관에 따라 저작물을 이용하는 자는 그 출처를 명시하여야 한다. 다만, 제26조, 제29조부터 제32조까지,
제34조제35조의2의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다. <개정 2011. 12. 2.>
② 출처의 명시는 저작물의 이용 상황에 따라 합리적이라고 인정되는 방법으로 하여야 하며, 저작자의 실명
또는 이명이 표시된 저작물인 경우에는 그 실명 또는 이명을 명시하여야 한다.
제138조
제138조(벌칙)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자는 500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한다. <개정 2011. 12. 2.>
1. 제35조제4항을 위반한 자
2. 제37조(제87조 및 제94조에 따라 준용되는 경우를 포함한다)를 위반하여 출처를 명시하지 아니한 자
3. 제58조제3항(제63조의2, 제88조 및 제96조에 따라 준용되는 경우를 포함한다)을 위반하여 저작재산권자의 표지를 하지 아니한 자
4. 제58조의2제2항(제63조의2, 제88조 및 제96조에 따라 준용되는 경우를 포함한다)을 위반하여 저작자에게 알리지 아니한 자
5. 제105조제1항에 따른 신고를 하지 아니하고 저작권대리중개업을 하거나, 제109조제2항에 따른 영업의 폐쇄명령을 받고 계속 그 영업을 한 자 [제목개정 2011. 12. 2.]
에 따라 처벌될 수 있습니다.
<자료출처=정책브리핑 www.korea.kr>
운영원칙 열기

정책브리핑 게시물 운영원칙에 따라 다음과 같은 게시물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 1.타인의 메일주소, 전화번호, 주민등록번호 등의 개인정보 또는 해당 정보를 게재하는 경우
  • 2. 확인되지 않은 내용으로 타인의 명예를 훼손시기는 경우
  • 3.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시키는 경우
  • 4. 욕설 및 비속어의 사용 및 특정 인종, 성별, 지역 또는 특정한 정치적 견해를 비하하는 용어를 게시하는 경우
  • 5. 불법복제, 바이러스, 해킹 등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 6.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 또는 특정 개인(단체)의 홍보성 글인 경우
  • 7. 타인의 저작물(기사, 사진 등 링크)을 무단으로 게시하여 저작권 침해에 해당하는 글
  • 8. 범죄와 관련있거나 범죄를 유도하는 행위 및 관련 내용을 게시한 경우
  • 9. 공인이나 특정이슈와 관련된 당사자 및 당사자의 주변인, 지인 등을 가장 또는 사칭하여 글을 게시하는 경우
  • 10. 해당 기사나 게시글의 내용과 관련없는 특정 의견, 주장, 정보 등을 게시하는 경우
  • 11. 동일한 제목, 내용의 글 또는 일부분만 변경해서 글을 반복 게재하는 경우
  • 12.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 13. 수사기관 등의 공식적인 요청이 있는 경우
운영원칙 닫기

아~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