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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개 시도 등과 함께 철저한 방역 전제로 코세페 추진 중

2020.10.30 산업통상자원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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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통상자원부는 “안전한 행사 진행을 위해 방역관리방안을 마련하고, 17개 시도, 업계와 함께 철저한 방역을 전제로 범국가적 소비진작행사인 2020 코리아세일페스타를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10월 29일 국민일보<한국판 블랙프라이데이 ‘코세페’ 코로나로 반쪽 행사될 가능성커>에 대한 산업통상자원부의 설명입니다.

[기사 내용]

□ 코로나19 복병 극복을 위해 오프라인 행사를 배제하기 어려우며 철저한 방역이 필요하나 정부 예산으로 방역을 지원할 방도가 없어서 코세페가 딜레마에 빠짐

ㅇ 참여 지자체의 76.5%가 오프라인 행사를 추진중이며, 중소업체의 특성을 고려할때 100% 온라인으로 행사를 진행할 수 없는 상황

ㅇ 올해 코세페 예산은 추경을 포함해 48억3900만원이 책정돼 있지만 거의 다 소진해, 결국 업체의 자율방역 노력에 기댈 수밖에 없는 형편

[산업부 입장]

□ 정부·지자체는 코로나19라는 엄중한 상황에서 안전한 행사에 방점을 두고 철저한 방역대응을 전제로 업계와 함께 소비진작행사를 추진중

ㅇ 업계·지자체 등 행사 주체별로 방역상황에 따른 컨틴전시 플랜 마련, 방역관리예산 반영 등 철저한 방역관리를 최우선으로 하고 있음

□ 이와 관련, 지난 10.4일 방대본 회의 및 방역당국 협의를 통해 방역단계별 행사 운영 가이드라인 및 방역관리 세부지침 마련하고,

ㅇ 10.16일 정부·지자체 합동으로 행사 준비상황과 방역관리계획을 점검하였으며, 업계와도 방역관리상황 수차례 점검하였음

□ 앞으로도 방역관리와 경제활동이 조화를 이루는 행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음

문의 : 산업통상자원부 유통물류과(044-203-438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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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 따라 처벌될 수 있습니다.
<자료출처=정책브리핑 www.korea.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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