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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재인정부 2년 반

[문재인정부 2년 반] 문화산업 혁신성장

2019.11.20 문화체육관광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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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재인정부 2년 반] 문화산업 혁신성장

  • [문재인정부 2년 반] 문화 산업 성장의 토대를 착실히 다져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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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문재인정부 2년 반] 문화 산업 성장의 토대를 착실히 다져왔습니다

“문화 산업 성장의 토대를 착실히 다져왔습니다”
신산업육성, 일자리지원 등 문화산업 혁신 성장을 위한 그간의 노력을 카드뉴스로 소개합니다.

◆ 문화기술 연구개발 투자를 지속했습니다
2016년 477억 원 → 2018년 494억원

◆ 미래먹거리에 투자했습니다
실감콘텐츠 국내생산액 2017년 1.2조 원 → 2019년 2.8조 원

◆ 산업규제를 혁신했습니다
- 피씨(PC)·온라인 게임 성인 월 결제한도 폐지 (’19.6)
- 가상현실(VR) 관련 규제 개선

◆ 신산업 육성을 위해 제도를 정비했습니다
- 가상현실 체육시설업 신설(’19.10. 스크린야구 등)
- 관광지원서비스업 신설(’19.7. 렌트카·기념품업체 등)
- 소규모 관광안내업 신설 추진(19.12. 법령 개정 예정)

◆ 창업과 성장을 촉진했습니다

- 연간 관광벤처기업 발굴·지원 수 2배 확대
* ’16년 연 67개→ ’19년 연 194개
- 스포츠산업 선도기업 집중지원 신설 ‘
- 공연연습공간, 지역기반형 콘텐츠코리아 랩, 지역콘텐츠기업육성센터 등 지역 창작인프라 확충
- 지역 스포츠산업 육성 거점 확대
* ’16년 1개 지역 → ’19년 3개 지역 운영

◆ 일자리를 지원했습니다
문화관광해설사, 생활체육지도자 등 7개 사업 16,630명 지원(’19년)

문재인정부 2년 반,
문화체육관광부는 창업부터 재도전까지, 문화산업 성장의 토대를 착실히 다져왔습니다. 앞으로도 문화산업 성장을 위해 계속 노력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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