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뉴스

콘텐츠 영역

소비자 가계·농업인 소득 모두 도움…농축산물 소비 촉진 할인 행사

‘농할갑시다 김장편’ 3500여개 매장서 20% 할인…지역별 김장 시기 따라 순차 진행

한돈몰 기획상품 40% 이상 할인…이달말까지 모바일 한우사랑상품권 20% 할인 발행

2020.11.19 정책브리핑 김차경
목록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국민들을 위로하고 농식품 소비가 줄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와 농업인을 지원, 침체된 민간소비를 활성화하기 위한 농축산물 할인 행사가 온오프라인에서 열리고 있다.

우선 김장철을 맞아 ‘농할갑시다 김장편’ 행사가 진행되고 있다. 이는 올해 7월말 농식품부가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된 농촌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기획한 농촌여행, 국산 농축산물 구매, 외식소비 등 3가지 분야의 할인 캠페인 ‘대한민국, 농할갑시다’의 연장선상에서 추진하는 것이다.

19일 새벽 서울 송파구 가락농수산물종합도매시장에서 각 지역에서 올라 온 배추들이 도착하자마자 경매를 기다리며 정리되고 있다.
19일 새벽 서울 송파구 가락농수산물종합도매시장의 모습. 농업인, 경매인 등이 각 지역에서 올라 온 배추들을 정리하느라 분주하다.

‘농할갑시다 김장편’은 김장철에 맞춰 김장에 필요한 농축산물을 할인 판매, 김장채소와 축산물의 판매를 촉진하고 소비자의 김장비용을 줄이기 위해 진행된다. 농업인의 날인 지난 11일부터 시작한 행사는 내달 2일까지 이어진다. 지역별 김장 시기에 따라 순차적으로 진행하며 수도권·중부권은 11월 중순부터 12월 상순, 남부권은 12월 상순부터 12월 하순으로 예정돼 있다.

이 기간 농협·대형유통업체, 온라인쇼핑몰, 친환경전문점, 로컬푸드 직매장 등 약 3500여개 매장에서 김장에 필요한 배추·절임배추·무·고춧가루 등 각종 채소와 돼지고기(앞·뒷다리살, 삼겹살 등) 등 농축산물을 20% 할인받아 구매할 수 있다.

참여 유통업체는 농협하나로마트, 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GS슈퍼, 온라인쇼핑몰(마켓컬리·우체국몰·포스몰 등), 친환경전문점(한살림·아이쿱·두레생협 등), 로컬푸드 직매장(완주·순천·나주 등) 등이다.

‘농할갑시다’ 농축산물 할인 캠페인도 계속 진행 중이다. 로컬푸드직매장, 친환경매장, 지자체 온라인몰 등에서는 김장채소 외 농·축산물 구매 시에도 2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전통시장·중소형마트 등 제로페이 가맹점에서도 11월 30일까지 농축산물 구매시 20% 할인 제로페이 상품권을 받을 수 있다.

제로페이 가맹점은 제로페이 공식블로그(blog.naver.com/zeropay_official) 또는 콜센터(☎1670-0582)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대한민국 농할갑시다’에 동참하는 대형마트에 걸린 안내 문구.(사진=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대한민국 농할갑시다’에 동참하는 대형마트에 걸린 안내 문구.(사진=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우체국 쇼핑몰에서는 이달말까지 약 500여개 농촌융복합산업 경영체가 참여하는 ‘농촌융복합산업 온라인 특별기획전’을 개최한다. 기획전에서는 2000여개 농촌융복합산업 인증 경영체 제품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10~30% 할인쿠폰을 지원한다.

이와 연계, 농촌융복합산업 인증제품 전용 오프라인 판매관인 ‘비욘드팜’에서도 할인 행사가 실시된다. 서울 송파구 산림조합중앙회의 비욘드팜 1호점에서는 20개 업체가 참여하는 2+1행사가, 수원 광교 갤러리아백화점에 위치한 비욘드팜 2호점에서는 27개 업체가 참여하는 10∼20% 할인 행사가 열린다.

‘대한민국이 한우 먹는 날(11월 1일)’을 기념한 온라인 소비촉진 행사도 진행 중이다. 오는 21일까지 전국 대형마트 및 농축협매장, 한우영농조합 및 온라인 몰 등에서 한우 정육 및 구이 등을 최고 46%까지 할인판매한다. 같은 기간 전국 모든 매장에서 한우를 구매한 영수증과 사진을 한우 먹는 날 이벤트 페이지에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총 1101명에게 경품이 지급된다. 

서울 롯데마트 서울역점에서 모델들이 한우를 소개하고 있다.(사진=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서울 롯데마트 서울역점에서 모델들이 한우를 소개하고 있다.(사진=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또 11월 30일까지 제로페이에서 한우사랑상품권이 모바일 형태로 발행된다. 모바일 한우사랑상품권은 제로페이에서 20% 할인된 금액에 판매한다. 한우사람상품권은 우리한우 판매점에서 한우를 구입하거나 식사권으로 사용할 수 있다.

한돈 온라인 공식 쇼핑몰인 한돈몰에서는 ‘2020 코리아세일페스타! 한돈 보쌈 한 쌈’이라는 이름으로 11월 27일까지 기획전이 진행 중이다. 기획전에서는 다릿살 소비촉진의 일환으로 삼겹살이나 목살에 앞다릿살과 뒷다릿살을 함께 구성한 기획 상품을 40% 이상 할인해 판매하고 있다.

한돈몰(mall.han-don.com)의 기획전 메인페이지 캡처화면.
한돈몰(mall.han-don.com)의 기획전 메인페이지.

친환경농산물 36개 품목을 중심으로 소비촉진을 위한 20% 할인행사도 11월 내내 열린다. 오프라인 유통업체는 전국 매장에서 품목별로 평균 20%의 할인 행사를, 온라인 쇼핑몰 11번가 등 온라인 업체는 꾸러미 형태로 소비자에게 20% 할인판매한다.

22일까지 개최되는 ‘2020 대한민국 우리술 대축제’에서는 우리술과 간편조리식품(밀키트)으로 구성된 ‘홈술키트’가 지원된다. 네이버 실시간 쇼핑 방송 및 경품 이벤트도 열린다.

이전다음기사

다음기사2년간 공공임대 11만4천가구 공급···전세난 해소

히단 배너 영역

추천 뉴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화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많이 본, 최신, 오늘의 영상 , 오늘의 사진

정책브리핑 게시물 운영원칙에 따라 다음과 같은 게시물은 삭제 또는 계정이 차단 될 수 있습니다.

  • 1. 타인의 메일주소, 전화번호, 주민등록번호 등의 개인정보 또는 해당 정보를 게재하는 경우
  • 2. 확인되지 않은 내용으로 타인의 명예를 훼손시키는 경우
  • 3.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시키는 경우
  • 4. 욕설 및 비속어의 사용 및 특정 인종, 성별, 지역 또는 특정한 정치적 견해를 비하하는 용어를 게시하는 경우
  • 5. 불법복제, 바이러스, 해킹 등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 6.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 또는 특정 개인(단체)의 홍보성 글인 경우
  • 7. 타인의 저작물(기사, 사진 등 링크)을 무단으로 게시하여 저작권 침해에 해당하는 글
  • 8. 범죄와 관련있거나 범죄를 유도하는 행위 및 관련 내용을 게시한 경우
  • 9. 공인이나 특정이슈와 관련된 당사자 및 당사자의 주변인, 지인 등을 가장 또는 사칭하여 글을 게시하는 경우
  • 10. 해당 기사나 게시글의 내용과 관련없는 특정 의견, 주장, 정보 등을 게시하는 경우
  • 11. 동일한 제목, 내용의 글 또는 일부분만 변경해서 글을 반복 게재하는 경우
  • 12.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 13. 수사기관 등의 공식적인 요청이 있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