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중소기업의 우수 제품을 알리는 행사가 미국 뉴욕에서 열렸다. 행사에는 정부와 대기업(롯데)이 참여해 국내 중소기업의 해외 판로 개척을 지원했다.
중소벤처기업부는 20∼21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피어(Pier) 17에서 ‘K브랜드 엑스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 중기부와 롯데홈쇼핑을 비롯한 유통 6개사는 해외 바이어 발굴에 어려움을 겪는 국내 중소기업 120개사를 해외 유통업체와 연결했다.
중기부 관계자는 이에 대해 “대기업의 홍보 채널을 활용해 국내 중소기업의 우수 제품을 널리 알린 ‘상생 프로그램’”이라고 설명했다.
중기부는 행사에서 수출 중소기업 70개사와 글로벌 바이어 140명을 사전에 매칭해 1대1 수출 상담회를 열었다. 상담회에는 현장에서 참석한 70개사 외에 한국에서 온라인으로도 50개사가 참여했다.
또 제품을 홍보하고 시연하기 위해 120개 제품 전시 홍보관도 구성했다. 푸드존과 뷰티존으로 구성된 홍보관에서는 전시 제품에 상세소개 페이지와 바이어 설문 페이지에 접속할 수 있는 QR코드를 삽입, 바이어가 관심있는 기업과 온라인으로 상담을 진행할 수 있도록 했다.
중기부는 밀키트 제조업체인 ‘프레시지’가 소상공인 ‘춘천 샘밭막국수’를 간편 조리식품으로 만들어 현지 바이어들의 관심을 끌었다고 설명했다.
이 밖에 다양한 이벤트도 열렸다. ‘K푸드 쿠킹쇼’에서는 최현석 셰프가 ‘해여름’의 트러플 소금을 사용해 ‘쇠고기 두부 볶음’을 선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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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기부는 롯데홈쇼핑과 함께 현지 인플루언서가 나오는 K브랜드 홍보 콘텐츠를 제작해 유튜브로 송출했고 국내에서 인기를 끌었던 초대형 조형물 ‘어메이징 벨리곰’도 행사장에 설치했다.
이영 중기부 장관은 “K브랜드 엑스포를 통해 대한민국이 주도하는 최신 트렌드를 홍보할 수 있어 뜻깊었고 유망 소비재 중소기업에 대한 글로벌 바이어들의 뜨거운 현지 반응을 체감했다”며 “앞으로도 미국뿐만 아니라 우리 수출 중소기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해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문의: 중소벤처기업부 글로벌성장정책관 글로벌성장정책과 044-204-75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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