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뉴스

콘텐츠 영역

해로운 것은 비우는 건강한 디톡스 여행

2024.02.15 한국관광공사
목록
해로운 것은 비우는 건강한 디톡스 여행
지친 현대인들을 위한 디톡스 여행지를 소개합니다.
시도 때도 없이 울리는 스마트폰, 자극적인 음식 그리고 스트레스로부터 해방되어 단 하루라도 일상의 피로를 풀어보세요!
★추천 장소★
홍천 힐리언스선마을, 제주 누구하나, 충주 열명의 농부, 서울 그린랩

디지털 디톡스 | 홍천 힐리언스 선마을

ⓒ 한국관광공사 사진갤러리 강원지사종자산 푸른 자연 속 ‘힐리언스 선마을’.

‘힐리언스 선마을’은 인터넷이 차단된 환경에서 자연에 둘러싸여 나 자신에게 온전히 집중할 수 있는 곳입니다. 마을의 철학처럼 곳곳에서 ‘의도된 불편함’ 속에 ‘진정한 쉼’을 느낄 수 있는데요. 숙소에 TV가 없어도 넓은 창문을 통해 푸른 하늘을 볼 수 있고, 식당으로 향하는 오르막길에서도 숲을 가까이하며 마음을 차분하게 가다듬을 수 있지요.

디지털 기기와 멀어지기 어렵다면 ‘힐리언스 선마을’만의 특별한 프로그램에 참여해도 좋습니다. 요일별로 진행되는 명상과 신체·마음 치유 프로그램은 객실에 비치된 전용 태블릿으로 당일에도 편리하게 예약할 수 있어요. 차와 음악을 즐길 수 있는 아늑한 카페부터 스파, 찜질방까지 다양한 부대시설을 마음껏 누비다 보면 디지털 기기 없이 지내는 시간이 마냥 지루하지만은 않을 겁니다.

ⓒ 다님 6기 박수정‘힐리언스 선마을’의 명상 프로그램.
ⓒ 한국관광공사‘힐리언스 선마을’의 요가 프로그램.
ⓒ 한국관광공사 사진갤러리 강원지사차와 음악, 책이 있는 가든 뮤지홀&카페.
ⓒ 다님 6기 박수정‘힐리언스 선마을’에서 제공하는 소박하고 건강한 식사.

울창한 숲속에서 디지털 디톡스를 실천할 수 있는 숙소로는 다양한 산림 체험 활동을 할 수 있는 영월 하이힐링원과 스님과 함께 명상 수련을 하는 평창 오대산 자연명상마을 옴뷔가 있습니다.

※ 힐리언스 선마을

- 위치 : 강원 홍천군 서면 종자산길 122
- 이용요금 : 객실 종류, 예약 날짜, 프로그램 참여 여부에 따라 상이
- 문의 : 02-1588-9983

플라스틱 디톡스 | 제주 누구하나

ⓒ 누구하나깔끔하고 포근한 우드톤 숙소 ‘누구하나’.

제주 애월읍의 숙소 ‘누구하나’는 복층과 작은 마당까지 모두 사용할 수 있는 독채 숙소입니다. 수산리라는 작은 마을에 있어 고요함과 여유로움까지 만끽할 수 있지요. 마당에는 가볍게 차를 마시거나 보드게임을 할 수 있는 캠핑카가 있고, 불멍 서비스를 예약하면 참나무 장작과 화로, 마시멜로까지 제공되니 제주의 맑은 밤하늘 아래서 낭만이 가득한 캠핑을 즐겨보세요.

‘누구하나’는 환경 보호를 위해 노력하는 친환경 숙소이기도 합니다. 침구 세탁은 물론 객실 청소를 할 때도 직접 만든 천연 세제만을 사용하는데요. 화장실에는 대나무 칫솔과 고체 치약을, 주방에는 텀블러와 정수기를 구비하는 등 환경과 여행자 모두를 생각한 소소한 배려가 눈에 띕니다.

ⓒ 누구하나2층 침실.
ⓒ 누구하나원형 계단이 돋보이는 거실 공간.
ⓒ 누구하나마당에서 즐기는 불멍.
ⓒ 누구하나다회용 세면용품이 비치된 욕실.

이외에도 친환경 프로그램 임무를 수행하면 호텔 전용 코인으로 보상해 주는 서울 호텔 카푸치노, 친환경 용품과 침구, 소창수건을 사용하는 한옥 숙소 대구 여주현 등 플라스틱 디톡스에 앞장서는 숙소들이 많으니 여행 일정에 참고하세요.

※ 누구하나

- 위치 : 제주 제주시 애월읍 수산서4길 3
- 운영시간 : 입실 16:00, 퇴실 11:00
- 이용요금 : 1일 25만원

음식 디톡스 | 충주 열명의농부

ⓒ 열명의농부유기농 채소 농장이 있는 채식 뷔페 ‘열명의농부’.

‘열명의농부’는 건강한 밥상을 추구하는 채식 뷔페입니다. 식당 옆 농장에서 기르는 신선한 채소와 전국의 농부 열 명이 재배한 유기농 농산물이 모든 음식의 주재료이지요. 밭에서 갓 수확한 만큼 채소를 씹을 때 아삭한 식감과 진한 향을 느낄 수 있는데요. 여기에 콩고기와 직접 담근 메주로 만든 저염식 쌈장을 얹어 쌈을 싸 먹으면 입안에서 새로운 맛의 향연이 펼쳐집니다. 많이 먹어도 속이 더부룩하지 않고, 싱싱한 유기농 채소를 합리적인 값에 마음껏 먹을 수 있으니 밥이 보약이라는 말을 저절로 실감하게 될 겁니다.

ⓒ 열명의농부다양한 종류의 쌈채소.
ⓒ 열명의농부한 그릇 푸짐하게 담은 모둠 쌈채소.
ⓒ 열명의농부채광 좋은 식사 공간.
ⓒ 열명의농부‘열명의농부’의 지역 농특산물 판매공간.

이외에도 〈미쉐린 가이드〉로부터 ‘미쉐린 그린 스타’를 받은 비건 코스요리 전문점 서울 꽃, 밥에 피다를 추천합니다. 유기농, 친환경, 무농약 인증을 받은 식재료를 사용한 정갈한 한식을 맛볼 수 있습니다.

※ 열명의농부

- 위치 : 충주시 신니면 장고개2길 62-46
- 운영시간 : 매일 11:30~15:00 (14:30 입장마감, 설·추석 제외 연중무휴)
- 이용요금 : 성인 1만 7900원 / 초등학생 1만 2000원 / 유아 8000원
- 문의 : 0507-1431-6262

멘탈 디톡스 | 서울 그린랩

ⓒ 그린랩서울숲을 바라보며 나만의 시간을 가질 수 있는 ‘그린랩’.

‘그린랩’은 서울숲 바로 옆에서 조용히 사색을 즐길 수 있는 스튜디오 겸 카페입니다. 대표 프로그램인 ‘나만의 서울숲 즐기기’를 예약하면 편지지, 책과 필기구가 담긴 바구니를 제공하는데요. 주어진 도구를 이용해 90분의 시간을 오로지 자신만의 취향으로 채울 수 있습니다. 서울숲이 보이는 통창 앞에 앉아 ‘숲멍’을 즐기거나, 책을 읽고 필사를 하거나, 소중한 사람을 떠올리며 편지를 써도 좋습니다. 단, 이 시간에는 휴대전화와 카메라를 사용할 수 없고, 대화도 자제해야 합니다.

‘그린랩’에서는 계절에 어울리는 차를 내주는데, 카밀러(Camomile)나 레몬버베나와 같은 심신 안정에 좋은 따뜻한 허브차를 추천합니다. ‘그린랩’만의 차를 더 알고 싶다면 ‘옥상다실’ 프로그램을 눈여겨보세요. 전망 좋은 개별 옥상에서 전문가와 함께 세 가지 종류의 차를 음미하며 그에 맞는 다식을 즐길 수 있습니다.

ⓒ 그린랩‘나만의 서울숲 즐기기’가 이루어지는 ‘그린랩’의 스튜디오.
ⓒ 그린랩‘그린랩’에서 제공하는 따뜻한 허브티와 책 한 권.
ⓒ 그린랩전문가와 함께하는 다도 체험.
ⓒ 그린랩여백의 미가 있는 다실 인테리어.

도심에서 벗어나 마음의 평화를 찾고 싶을 땐 피톤치드 가득한 편백 숲속에서 맨발 산책을 즐길 수 있는 통영 나폴리농원, 남해의 다도해 풍경을 배경 삼아 요가와 수중운동 등 체계적인 웰니스 프로그램을 할 수 있는 거제 한화리조트 벨버디어에 방문해 보세요.

※ 그린랩

- 위치 : 서울 성동구 서울숲2길 18-11
- 운영시간 : 수~일요일 12:00~19:00(매주 월·화요일 정기휴무)
- 이용요금 : 나만의 서울숲 즐기기 1만 9000원, 옥상다실 10만원(2인 기준)
- 문의 : 02-499-5833

취재: 문소진
* 위 정보는 변경될 수 있으니 여행하시기 전에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이전다음기사

다음기사자주 쓰는 의약외품 정보가 궁금하다면, ‘스캔’ 하세요

히단 배너 영역

추천 뉴스

윤석열정부 2년 민생을 위해 행동하는 정부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많이 본, 최신, 오늘의 영상 , 오늘의 사진

정책브리핑 게시물 운영원칙에 따라 다음과 같은 게시물은 삭제 또는 계정이 차단 될 수 있습니다.

  • 1. 타인의 메일주소, 전화번호, 주민등록번호 등의 개인정보 또는 해당 정보를 게재하는 경우
  • 2. 확인되지 않은 내용으로 타인의 명예를 훼손시키는 경우
  • 3.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시키는 경우
  • 4. 욕설 및 비속어의 사용 및 특정 인종, 성별, 지역 또는 특정한 정치적 견해를 비하하는 용어를 게시하는 경우
  • 5. 불법복제, 바이러스, 해킹 등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 6.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 또는 특정 개인(단체)의 홍보성 글인 경우
  • 7. 타인의 저작물(기사, 사진 등 링크)을 무단으로 게시하여 저작권 침해에 해당하는 글
  • 8. 범죄와 관련있거나 범죄를 유도하는 행위 및 관련 내용을 게시한 경우
  • 9. 공인이나 특정이슈와 관련된 당사자 및 당사자의 주변인, 지인 등을 가장 또는 사칭하여 글을 게시하는 경우
  • 10. 해당 기사나 게시글의 내용과 관련없는 특정 의견, 주장, 정보 등을 게시하는 경우
  • 11. 동일한 제목, 내용의 글 또는 일부분만 변경해서 글을 반복 게재하는 경우
  • 12.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 13. 수사기관 등의 공식적인 요청이 있는 경우